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안녕하십니까? 진주시장입니다.

국내 청동기시대 최대 유적지인 이곳 대평에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을 개관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진주시장 조규일

이곳 대평 지역은 두 차례에 걸쳐 삶의 터전이 수몰되는 아픔을 간직한 곳인데, 지역주민의 애환이 서린 바로 이곳에 까마득한 옛날 우리 조상의 삶을 재조명할 수 있는 청동기박물관을 준공 개관하게 되어 저 자신 정말 감회가 새롭습니다.

지난 2005년 7월 공사에 착공한 지 3년 11개월 만에 준공 개관하는 이곳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상설전시장과 입체영상관, 야외전시장, 수변 휴게공원 등을 두루 갖춘 국내 유일의 청동기 전문박물관입니다.

상설전시장에는 토기류 ,옥, 석기류 등 대평과 인근 지역에서 출토된 진품 유물 500여 점이 전시되어 있으며, 국내 최초의 전동식 인형극과 청동기시대의 마을 모습과 생활상이 담긴 3D 입체영화를 상영할 수 있는 영상관도 갖추고 선사시대 대평마을 축소모형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야외전시장에서는 학계의 자문을 거쳐서 청동기시대의 대표적인 움집과 목책, 무덤군을 전시하고 국내 최초로 움집 내부에 발굴현장과 생활모습을 재현함으로써 당시 생활상을 엿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곳 대평 지역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선사유적지로 1만 2천 여 점의 유물이 발굴되는 등 세계 4대강 유적에 버금가는 우리만의 문화유산으로 이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효율적으로 보존 관리하고자 이곳에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을 건립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곳 박물관은 역사·문화의 산 교육장으로서, 천혜의 관광자원인 진양호와 진주성, 지리산과 연계된 관광지로서 훌륭한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발전에도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본 박물관은 청소년에게는 교과서를 대신할 현장학습장으로, 우리 시민들에게는 언제나 찾을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외지 관광객에게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제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진주성관리사업소 청동기박물관팀
전화번호 :
055-749-5172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