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의 신속한 처리자세

민원처리는 이행목표 기간을 설정하여 법정처리기한보다 앞당겨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처리의 신속한 처리자세 : 민원명, 법정처리기간, 현재처리기간, 이용목표처리기간, 비고
민원명 법정처리기간 현재처리기간 이용목표처리기간 비고
소독업신고 7일 5일 4일
의료기관개설(변경)신고 7일 5일 4일
의료기관개설허가신청 7일 5일 4일
부속의료기관 허가 및 신고 7일 5일 4일
약국개설등록(변경)신청 3일 3일 2일
의약품도매상허가신청 3일 3일 2일
의료용구판매업(변경)신고 3일 3일 2일
약국,의약품판매업 휴·폐·재개업신고 7일(약국 3일) 7일 (약국 3일) 2일
안경업소 개설(변경) 등록 3일 3일 2일

쾌적하고 편리한 시설·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1. 민원실 및 2층 대기실에는 공중전화, 민원대, 음료시설을 설치하고, 민원대에는 각종 서식과 펜을 비치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이 기다리는 동안에는 건강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1일 2회 보건교육용 비디오를 방영하고, 2·3층 대기실에 보건에 관한 각종 서적과 홍보물을 비치하겠습니다.
  3. 보건소의 실내는 일일청소와 월 1회 대청소를 실시하여 항상 쾌적하고 깨끗하게 관리하여 이용에 편안함을 드리겠습니다.
  4. 보건소의 시설 및 장비는 매일 2회 이상 점검하여 항상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며 시설의 미비 및 장비의 고장으로 인한 불편을 없애겠습니다.

만족할 수 있는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1. 전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힘쓰겠습니다.
  2. 전염병의 예방을 위하여 매년 적기에 예방접종을 실시하겠으며, 접종종류와 대상은 접종 10일전까지 진주시보와 진주시홈페이지(보건소) 등에 안내하겠습니다.
  3. 전염병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매년 5월부터 9월까지 방역을 매일(우천시 제외) 실시하겠습니다.
  4. 전염병(질병) 모니터요원을 확보하여 전염병 감시체계를 확립하고, 집단급식소, 식품업소 종사자에 대한 연 1회 보균검사와 보건관계자 및 산업체 종사자 교육을 연 1회이상 실시하여 전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5. 급성감염병 발생이 예상되거나 또는 발생신고 접수시에는 역학조사반(6명)이 1시간이내에 현장에 도착하여 가검물채취, 역학조사 및 방역소독 조치로 감염병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외계층에 대한 보건사업을 확대 시행하겠습니다.

  1. 보건이동 봉사반을 운영하여 의료취약지구(농촌지역, 영세민 밀집지역 등)를 순회하면서 이동검진, 일반 진료, 한방진료, 치과진료, 기생충 검진, 성인병 검진, 보건교육 등의 종합적인 의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겠습니다.
  2. 방문보건사업을 강화하여 거동불능자, 만성질환자 등의 환자등록을 확대하고, 등록된 환자는 월 1회 이상 직접 가정 방문하여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3. 정신보건사업을 확충하여 환자생활실태조사 연 1회, 정신 질환자 가족교육을 연 6회 실시하고, 치매환자의 조기발견을 위하여 촉석루, 진주시 홈페이지 등에 홍보문을 게재하고 팜프렛을 제작·배부하는 등 치매환자 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

건강관리를 위한 상담 및 보건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1. 시민보건강좌를 연2회 운영하여 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보다 적극적인 보건의식 교육과 건강관리에 관한 지식을 제공하겠습니다.
  2. 보건의료서비스와 보건교육을 생의 단계별로 유아기, 청소년기, 장년기, 노년기로 나누어 적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계층별로 제공하겠습니다.
  3. 성인병 건강진단 전산화시스템을 설치하여 검사결과를 10일 이내에 통보하겠으며, 질환이 의심되는 고객은 2시간이내 등록 관리하여 필요한 자료 제공과 상담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4. 고객들의 건강관리을 위하여 금연, 건전 음주, 규칙적인 운동 등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5. 우리 보건인력에게도 지속적인 보수교육을 실시하여 지역보건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담당 :
보건행정과
전화번호 :
055-749-57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