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선화정원 3월부터 4월까지 월아산 숲속의 진주 내 수선화 정원에는 노란 수선화가 꽃을 피워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3만5천송이 수선화가 피는 수선화정원은 벚꽃, 진달래와 어우러져 포토존과 함께 봄나들이 추억 명소가 되고 있습니다.
수국동산 산림레포츠단지와 목공체험장 사이 숲길로 들어서면 만나는 수국동산에는 알록달록 다양한 수국들이 화려하게 피어있어 라임색 수국과는 또 다른 매력의 수국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5월 말부터 개화해 7월 초에 절정을 이룹니다.
후투티숲 제2주차장에서 나와 목재문화체험장으로 올라오면 왼편에 유아숲체험원안내판으로 만나는 후투티숲은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쉬어갈수 있는 숲속의 숲으로 숲해설 뿐아니라 유아숲체험의 장소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들꽃 피는 언덕에는 예쁜 야생화를 이른 봄에 볼수 있고 여름에 그늘이 좋아 평상데크에 쉬기 좋으며 가을이면 꽃무릇을 볼수 있고 늦가을 애기단풍이 빨갛게 물들어 숲속의 진주 단풍명소가 되는 곳입니다.
꾀꼬리숲 숲속어린이도서관 주변 숲으로 여름이면 노란 꾀꼬리가 주로 놀다가는 꾀꼬리숲에는 진핑크와 보라색 오레온수국이 예쁘고 도서관 뒤쪽 숲길에서 만나는 라임색 수국과 핑크색 아나벨 수국이 아주 탐스럽게 피어 사진찍기 좋은 곳입니다. 트리하우스 주변에는 봄이면 진달래와 목련, 연분홍 복숭아꽃이 아주 예쁜 곳입니다.
대나무숲 제2주차장에서 숲속어린이도서관 내려가는길에 있는 대나무숲은 작가정원1구역과도 인접해 있어 정자에서 바라보는 대나무숲도 좋으며 잘가꾸어진 대나무숲길은 댓잎에 이는 바람소리를 들으며 조용히 사색하며 걷기에 좋습니다.
돌담정원 돌이 많은 월아산의 특징을 활용한 정원으로 향기가 나거나 열매가 아름다운 나무위주로, 금목서,은목서, 나뭇잎에서 달달한 달고나향이 나는 계수나무, 연분홍색 꽃이 예쁘고 향기가 좋은 모과나무등을 관찰 할 수 있습니다.
휴양림 숲정원 자연휴양림 숲속의집 주변에는 봄이면 벚꽃, 여름에는 수국 가을에는 맥문동을 아름답게 볼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