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참진주 Today 여닫기 창의도시 진주 TOP
참진주 Today
현재 시각 PM 12:18 2024/04/28 Sun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감사실 확인해주세요.(진주시 금산면 보안등 관련) 확인하시어 재감사 요청드립니다.

번호
39556496
작성일
2024-01-30 21:35:24
작성자
강○○
처리부서:
감사관
조회수 :
645
부서지정 :
감사관실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 20240130_212336.png(930.0 KB)
  • KakaoTalk_20240130_205402114.jpg(975.2 KB)
  • KakaoTalk_20240130_205447276.jpg(865.3 KB)

보안등과 복계등 사진

보안등과 복계등 사진

첨부파일 확인하시어 재감사 부탁드립니다.
첫번째 첨부파일 사진
1번 : 식당앞에 보안등 설치가 안되는데 김**이장 식당앞에는 보안등이 어떻게 세워져있나요
2번 : 김**이장님집과 바로 옆에 1번보안등과 2번 보안등이  약 13m 정도 되어있는데 보안등을 세워줬는데 이것이 특혜라는 것입니다. 
3번 : 1번보안등과 3번 보안등 사이 20m (카페앞) 간격에 설치가 되었는데 저의집앞에는 설치가 안된다고 해놓고 여기 카페는 금산면에서 보안등을 설치를 해준것은 특혜가 아니고 무엇인지 이에대하여 철저히 조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번 : 김**이장님이 금산면장에게 부탁하여 주차장이 없어 복계공사를 해달라고 요청하여 자금 까지 배정이 되었던것입니다. 갈전 소규모 사업은 갈전 이사회에 회의를 거쳐 신청이 되어야 하나 김**이장 직권으로 금산면장에게 부탁하여 자금이 배정된 것입니다. 저의 부락에서는 김** 이장은 자금을 신청을 할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월권 행위입니다. 
5번 : 제가 민원을 넣지 않았더라면 4번 5번 모두 복계공사가 되어야 하나 민원을 넣다보니 5번만 복계가 된것입니다. 이것역시도 김**이장님에게 특혜를 준것입니다. 
6번 : 김**이장집앞 도로를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을 막다보니 농민들이 차를 끌고 다녀도 차가 막히고 김**이장 카페 손님들차와 통행할수가 없어 금산면장에게 4번 5번을 복계해달라고 요청한 것입니다. 

나머지 두장 사진은 저의집앞 보안등 갈전리187-2번지 에 세워야 하나 김** 이장 다육하우스 앞 불을 밝히기 위해 옮긴 것입니다. 금산면장 손**과 개발계장 박**, 담당자 김**은 거기에 기초공사를 한 사실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렇게 해놓고 저의 답변에 보면 나와있지 않습니까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문서 허위작성 까지 하면서 거짓말을 하는 면장, 개발계장, 담당자가 금산면사무소에 근무를 하고있는지 참으로 의문스럽습니다. 이에대하여 진주시 감사실에서 정확한 답변을 공문서로 해서 답을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24-02-07 14:37:13
작성자
행정과
건의사항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여 답변기한을 7일 연장처리 하겠음을 알려드립니다.
연장기한내 최대한 빠른시일에 답변토록 하겠사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24-02-14 17:37:00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먼저, 690번 보안등(갈전리 832-1)의 경우 38번 보안등(갈전리 831-1) 및 20번 보안등(갈전리 291)과의 거리는 가까우나, 38번 및 20번 보안등은 각각 다른 길을 비추고 있으며 690번 보안등은 안전사고 예방 및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추가로 설치한 사안에 해당합니다.

 당시 신기마을 진입부에 위치한 해당 교량부분이 어두워 보안등 설치가 필요하였으나 교량 가각부 확장 공사가 예정되어 있어 우선적으로 현재 위치에 설치하였으며 향후 현장여건 및 주민의견 등을 고려하여 보안등을 이설할 예정으로, 해당 사실과 관련한 위법부당한 사항은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이는 취락지구의 도로 및 교량을 밝히고자 함이 그 목적으로, 개인이 운영하는 식당 및 그 주차장과 같이 특정 사유지만을 비추는 보안등 설치를 요청하신 사안과는 엄연히 다름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교량 정비 공사시행으로 인해 보안등이 다소 주차장 안쪽에 위치하고 있어, 보안등 헤드가 도로 쪽으로 향하고 있음에도 불빛의 대부분이 주차장을 비추는 형태로 보여 이설 전까지 보안등의 방향은 최대한 조정하도록 조치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교량 가각부 확장 공사와 관련하여 해당 교량이 위치한 신기마을 진입부는 교량 및 주변 도로 폭이 좁아 원활한 통행이 어려운 곳으로서, 가각부 확장 공사를 통해 이러한 차량통행 불편을 해소하고자 한 점에 개인에게 특혜를 주기 위한 의도가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갈전 이사회의 회의를 거쳐 권한이 있는 자가 갈전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음에도 그 권한이 없는 김**이장이 월권으로 이를 신청하였다는 내용은 마을 내부 사정으로, 감사관실에서 판단할 수 있는 사항은 아닌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장 다육하우스 앞 보안등 기초공사 및 철거와 관련하여, 보안등 불빛은 식물 생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만으로도 ‘이장의 다육하우스를 밝히기 위하여 보안등을 설치하려고 했다’는 귀하의 주장은 수용하기 어렵습니다. 

 해당 위치에 기초공사를 하였다가 철거하게 된 경위를 살펴본 결과, 당시 기초공사를 하였던 지점 앞의 도로는 청곡사 방문객이 우회로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해당 도로 옆에는 작목반과 농경지가 존재하기 때문에 비교적 다수가 이용하는 통행로로 판단되어 해당 위치에 보안등을 설치하고자 담당자가 업체 측과 의논한 이후, 업체 측에서 담당자에게 알리지 아니하고 기초공사를 진행하였으며 귀하께서 이에 대해 민원을 제기하여 철거를 하게 된 사안으로 확인됩니다. 금산면에서 귀하께 해당 위치에 기초공사를 한 사실이 없다고 안내하였던 점도 해당 사실에 기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귀하께서 말씀해주신 51, 63, 66번 보안등은 그동안 주민들의 고장신고가 접수되지 않아 금산면에서 해당 보안등의 고장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되며 최근 귀하의 민원을 통해 고장신고를 접수하여 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중 필요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신 63, 66번 보안등의 경우, 해당 위치 인근에 가옥들이 존재하며 조명 설치만으로도 야생동물 피해 방지 및 범죄 예방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였을 때 그 필요성이 없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사료됩니다.

 추가로, 51번 보안등은 주변 농작물에 피해를 끼친다는 민원이 한전에 접수되어 해당 기관에서 빛 가림막을 부착하였던 것으로 파악되며 현재는 가림막 중 농지 방향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제거하여 빛이 방출될 수 있도록 조치한 상태입니다. 

 금산면 관할 구역 내에 산재하고 있는 보안등의 개수는 총 720여 개로, 금산면 내 모든 보안등의 고장여부를 선제적으로 파악하는 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점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오나, 범죄 및 안전사고 발생과 무의미한 예산 지출을 방지하고자 관내 순찰을 강화하여 관할 구역 내 보안등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쓰도록 조치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감사관실 조사팀(☎055-749-5043)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감사관 김병호
 담당자 김민영(☎055-749-8094)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