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참진주 Today 여닫기 창의도시 진주 TOP
참진주 Today
현재 시각 AM 04:36 2024/04/29 Mon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 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현재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상대동 구 법원앞 불법주차 단속 미온적인 이유?

번호
48303
작성일
2018-01-04 23:06:11
작성자
정○○
조회수 :
958
부서지정 :
교통과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구, 창원지방법원 진주지원 주변은 예로부터 상습 불법주차지역이었습니다. 하지만, 법원이 이전한 현재에도 구 법원 맞은편 인도를 포함한 주변지역에 대한 불법주차가 심각한 상태입니다.

법과 행정은 만인에게 평등하게 집행되어야 합니다. 구 법원 앞이 이전에는 법조인들의 전용공간이라서 현재는 특정 언론사가 소재하고 있어서 단속에 미온적이라면 어느 시민이 진주시 행정에 신뢰를 갖고 자신이 단속을 당했을 때 억울하다는 감정을 갖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시는 분명히 단속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속에도 불구하고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집중적인 단속 또는 CCTV 상시 단속을 통해서라도 불법주차를 근절시켜야 합니다.

인도를 버젓이 차지하고 인도를 통행하는 차량이 시민들에게 얼마나 위협이 되고 있는지 진주시는 정녕 안전불감증 환자입니까?

또한 불법주차 차량의 인도점령으로 인도의 보도블록은 파괴되고, 시민의 혈세로써 그 특정인들의 편의를 위해 보수를 해야 한다는 겁니까?

도대체 진주시가 이러한 불법에 대해 미온적인 행태를 취하며 집중적인 행정력을 투입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시민들은 바보가 아닙니다. 시민을 위한 행정, 시민의 편의와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시민의 공복으로서 공무원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근본적인 개선책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18-01-11 17:51:02
작성자
열린시장실
○ 평소,「좋은 도시 편한 진주」건설을 위해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우리시에서는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하여 6개 권역으로 단속반을 편성ㆍ운영하여 주차 질서 확립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나 일부 구간은 주차 공간 부족 등으로 불법 주ㆍ정차가 근절되지 않는 실정입니다.

○ 건의 하신 구역의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하여 1일 2회 이상 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단속·계도로 보행자의 안전 확보 및 원활한 교통 흐름으로 교통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더불어 시민들의 성숙한 교통질서 의식과 교통법규 준수에 대한 협조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 앞으로도, 우리시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자
교통과장 강경대
담당자 유영미 (☎055-749-8743)

담당부서
( ☎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