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 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현재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도서관 열람실 청소 및 그에 따른 답변 민원

번호
48304
작성일
2018-01-04 23:24:52
작성자
황○○
조회수 :
1087
부서지정 :
시립도서관
공개 :
공개
처리 :
전화답변완료
시립 도서관의 답변 처리 결과의  근거에 문제가 있어서 다시 글을 올립니다. 

[제가 쓴글]
진주 시립 서부도서관 청소에 관해서 민원을 제기 합니다. 

시립도서관 열람실 이용시간은 오전 7시 부터 오후 10시 까지 입니다. 
그런데 열람실 청소를 열람실 이용시작 시간인 오전 7시부터 시작한다는게 
말이나 되는 소리입니까?? 

오전 7시 부터 열람실에서 공부 하고 있으면 옆에서 청소를 하는데 이게 제대로된 열람실 운영실태 입니까?? 청소도 오전 8시 넘어서 까지 하고 있습니다. 환장하겠네 

공부하는 바로 옆에서 청소를 한다고 시끄럽게 하고 먼지가 풀풀 날리고 추운데 열람실 문을 양쪽으로 활짝 열어넣고 쓰레기를 통에 부었다 넣었다.  

관리직원들한테 먼지 풀풀날리고 시끄럽게 청소하는 옆에 앉아서 공부하라고 하시기 바랍니다. 관리직원들은 도대체 민원을 제기 안하면 무사태평하게 퇴근시간만 기다리고 있는것입니까?? 도대체 뭘 관리하는 것입니까?? 
호흡기 질환이라도 걸리면 도서관 관리직원들이 책임 지실 겁니까?? 

오늘 청소문제로 1층 안내실에 가니 직원이 있길래 청소문제를 제기하니 예전부터 오전 7시 부터한다고 이게 정상인것 처럼 대답을 하던데 참 기가 막힌다. 
그리고 더이상 답변을 드릴 수 있는게 없다고 ?? 
안내실 문 고리에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인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인가 걸려 있던데 무슨 해결책을 말도 못하면서 그딴 표지판을 왜 걸어 놓은 것입니까?? 
문고리에 표지판 만들어서 걸어놓을 시간에 불편사항이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도서관 열람실 중에서 옆에서는 공부하고 동시에 옆에서 청소하는 곳은 처음본다. 
그리고 도서관에서 제일 큰 문제는 관리직원들이 문제가 무엇인지 모르는게 제일 큰 문제입니다. 
열람실 청소를 오전 7시 이전에 끝내야 오전 7시부터 열람실을 이용할 거 아닙니까?? 
아니면 청소를 오후 10시 열람실 종료시간 부터 하시기바랍니다. 
오후 10시 전에 집에 빨리 가려고 문단속 미리 다하고 열람실 이용자 책 챙기는거 기다리지 말고 오후 10시 종료하고 청소하면 그때 이용자들은 책 챙기고 나가면 되고 아침에 7시부터 청소 시작하는 거지같은 일은 없을것입니다.  

[답변] 
이 민원에 답변이 이렇게 달렸습니다.

//도서관 일반열람실은 청소관리 직원이 06시 20분부터 청소를 실시하고 있으나 
청소관리 직원의 장기 병가로 12월 29일은 대체인력을 투입하여 청소업무를 인수인계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청소시간이 지연되었던 것입니다. //

[민원제기]
답변 처리 결과의 근거나 이유가 사실과 다르게 작성해도 되는것입니까??
청소인력을 대체 투입하면서 일시적으로 12월 29일만 청소를 8시 넘어서 까지 하는게 아니고 이때까지 주기적으로 청소를 늦게 해왔습니다. 일시적은 무슨 말도 안되는 일시적 입니까?
이걸 지금 답변이라고 핑계로 둘러 되는 것입니까? 
7시부터 공부하고 있으면 8시 까지 청소하는 날이 지금까지 한 두번이 아니란 말입니다.  청소 한번 늦은 걸 가지고 민원을 올리지 않는다. 
8시까지 청소하는걸 12월 29일 날 이외에 다른 날에도 많이 봤다는 것입니다. 제가 늦게까지 청소하는거 본것만 수차례 되는데 이렇게 임기응변식으로 답변을 작성하는 것입니까?
아침에 열람실 이용하는 사람들도 웬만하면 알텐데 답변을 그날 일시적으로 늦었다고 답변을 달수가 있습니까??

그리고 당일 관리직원 말이랑 지금  답변한 말이 상반되는거 아닙니까?? 관리직원 말은 7시전부터가 아니라 7부터 청소를 시작한다고  말하는데... 그럼  관리직원이 저한테 거짓말을 한 것입니까? 
답변을 작성한 관리직원은  도서관청소에 관심이나 있는지 의심스럽다.

7시부터 청소하고 있었다 .  잘못된 것 같다.  이렇게 답변하면 마무리 될 일을 
핑계로 일관하면 도서관 관리하기 좋아집니까?? 

답변 그렇게 달지 마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