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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톡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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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경파미르 입주민의 안전을 지켜주세요!

번호
77465
작성일
2018-12-14 11:33:42
작성자
김○○
조회수 :
316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대경파미르 입주민입니다.
얼마 전 2차 사전점검이 있었습니다. 1차 사전점검 시 적어낸 하자들은 고쳐지지도 않았고 집 내부에는 새로운 크랙들이 발생하고 1차 사전점검 시 없었던 새로운 하자들도 발생하였습니다.
내부의 하자들도 많았지만 제일 심각했던 것은 공용부 하자였습니다.
지하 주차장에서는 누수가 발생하였고 지하주차장 천장에는 누수가 없는 곳 찾는 게 쉬울 정도로 누수가 곳곳에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대경건설에 문의를 하여도 책임회피만 합니다 어느 아파트 가도 하자들은 많다면서 입주 후에 천천히 고치면서 살아라고 합니다.
입주민들의 안전과 관련된 중대한 하자가 있는데도 대경건설은 괜찮다고만 합니다.
입주 전에도 대경건설은 하자들을 고쳐주지 않는데 입주하면 제대로 고치기나 할까요? 
이렇게 입주를 한다면 입주민들은 하루하루 불안 속에 살아야 합니다
현재 대경건설은 자신들의 잘못은 인정하지 않은체 입주민들의 민원으로 인하여 승인이 나지 않는다며 입주민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있습니다.
대경건설 회장은 입주민들과의 대화도 거부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도덕한 기업이 진주를 대표하는 건설 기업이라는 것이 너무 부끄럽습니다.
이번에도 그냥 넘어간다면 또 대경건설은 부실시공을 반복하며 더 많은 진주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할 것입니다.
입주민들의 마음을 헤아려 대경건설의 횡포를 막아주십시오!!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18-12-20 20:21:59
작성자
열린시장실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대경파미르 입주민의 안전을 지켜주세요'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대경 측에서 공정 부진 상태에서 사전방문 절차를 강행하여 하자 및 부실시공 우려에 대한 민원이 많이 발생한 점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이에 대해 신속한 하자보수와 공정·품질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우리시는 지속적으로 시공사 및 감리자에게 공정·품질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행정지도하고 있으며, 또한 주요한 하자
 보수  및 경상남도 품질검수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를 완료하고 사용검사를 신청토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공사 감리자에게는 건설사가 하자보수 및 공사를 완료하고 사용검사를 신청하도록 지도감독을 철저히 할 것을 지시하였  
 습니다.   
 향후 사용승인 접수 시 현장 점검을 철저히 하여 입주자들의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건축과 공동주택팀(☎ 055-749-8839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
 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건축과 김병무  
 담당자 제언 (☎ 749-8839) 

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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