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진주톡포유
참진주 Today 여닫기 창의도시 진주 TOP
참진주 Today
현재 시각 AM 02:38 2024/04/29 Mon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은 진주시장에게 시정에 관한 건의나 의견을 제시하는 공간이며 실명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비실명,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적인 의견제시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책자, 신문기사, SNS 내용의 단순 게시, 특정 종교관련 게시물 등 운영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비공개 또는 관련게시판으로 이동처리 되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진정, 질의, 민원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민원상담(국민신문고)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공개' 등록 시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으므로 입력에 신중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접수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이내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 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실려면 이전 게시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진주시 유기견보호소의 봉사지침서

번호
39558912
작성일
2024-03-03 16:19:40
작성자
하○○
처리부서:
농축산과
조회수 :
541
부서지정 :
공개 :
공개
처리 :
답변완료
시장님 ᆢ저는 수년전부터 진주보호소 개인봉사자로서 2018년부터 보호소 개선을위해  시장살ㆍ감사관실ㆍ기술센터장 ㆍ시의장ㆍ시의회 경제복지팀을 수십번을 쫓아다니며  당시 농축산과는 안락사가 답이라는  메뉴얼에 반기를 들었고  죽어가는 애기들살려내려고 발버둥쳤었고  농축산과 동물복지팀을 거쳐간 주무관들은 저에대한 정보를 다 알고 있을겁니다  
개인 봉사자다보니  보호소 불시방문하여 간식과  사료배식 하던 와중에   공공근로ㆍ공무직ㆍ기간제들의 일탈을 보게되었고  그런 사실을 외부에 알리고 개선책을 찾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시장님ᆢ그런 개선책을  제시한 저에게 보호소는 어느날 이상한 메뉴얼로  답을 했습니다
시보호소 담장을 원목으로 촘촘히 높여  시민들이 그곳이 보호소인지??? 대곡 교도소인지??? 구분이 안갈 정도로  차단시켰으며 진주시보 봉사신청시 3인1조로 들어오라는 공문을 받았습니다
세상이 이런 시직영 보호소가 어딧습니까???
개인에게는 어처구니없는 지침을 내세워 쫓아내고 그. 꼴난 단체 앞세워 온갖 행사하시더니. 지금  진주시보 애기들 안녕하십니까???
진주시보는 전국에서  시 젤 열악한 시설인거 시장님도 잘 아실겁니다 ᆢ장대동 시외버스 주차장보다 더 열악하지요   작년 9월이었지요 
견사A동 시멘트 바닥에 4~5마리 애기들ᆢ 7~8십마리  같혀있는곳 애기들은. 제대로 먹지도 잘수도 없답니다  이유가 뭔지 아십니까?? 좁은 시멘트바닥에 대소변 배수처리가 안되어 똥밭에 서로 뒤엉켜 있습니다 작년  9월 봉사때  그곳 문을열자 암모니아 가스로 어지러워 숨을쉴수도 없었습니다  그날 저는 동물복지팀들에 전화해서 그곳에  10분만 서있어보라고  울부짖었습니다
시장님ᆢ 진주시보는  입양률도 전국에서 최악입니다
동물복지센터 건립한다고  수시로  반짝소식 오더니  결국은 도루묵인가요??
시민들의 항의가 무습다면. 현장소에  전면 재시공해주세요  그곳 양묘장을 줄여 살아있는 생명을 굽어 살피소서~~~

✔️시장니임~~~~
진주시보 담장낮춰서 시민에게  활짝오픈하시고. 황당한 보호소 메뉴얼 수정하시고 
SNS 프로필  영상올리는 입얌전담 공공근로를. 뽑아주시고 

✔️사각지대 cctv 확실하게 설치해주세요

✔️진주시보 관리자들은   아픈 애기 처방약.제때 먹이지않고 그냥 폐기시키는  장면~~ 그 증거들 제가 가지고 있습니다  ᆢ이런 일탈은시민의 혈세가 허비됨은 물론 보호소에서 보호받을 애기들이 치료받을 권리조차  주어지지 않는 행위들 입니다

✔️저런 잘못된 관리방식은 개인봉사자인 제게는  충격입니다 
단체보다는 개인봉사자의 눈이 더 냉철합니다

✔️제가 봉사하던중에 관리부실로  보호소내에서 죽어나간 애기들 엄청 많습니다
제가 봉사를 못하고 쫓겨날까봐 보고도 못본 척 한적도  많습니딘

✔️ 시장니임!
개인봉사자에게  엉뚱한 메뉴얼 적용마시고 투명하고  오픈해서 진주시보가 지금 처해있는. 법인의 일탈들 ᆢ 좌시하지 마시고. 예전처럼 개인의 알권리를 충조시켜. 한 애기라도 더 살려서 입양시킬수 있도로 시장님 재량을. 총 동원해주소서 

✔️추가부탁은  동물복지팅. 간담회때 단체참석이 답이아닙니다
개인봉사자 ㆍ진주시보의 내부를 잘아는 개인봉사자 참여도 시장님께서 길을 열어주십시요

[답변] 답변

작성일
2024-03-12 14:23:48
작성자
행정과
 안녕하십니까?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동물보호센터 운영 지침 수정 및 시설보수를 요청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현재 진주시 동물보호센터는 동물보호법 시행규칙 제20조 및 동물보호센터 운영 지침에 근거하여 자체 계획 수립 후 운영 중입니다.

 동물보호센터 이미지를 개선하고 더 나은 환경에서 보호동물을 관리할 수 있도록 작년부터 노후화된 시설물을 정비하고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3년 4월 한돈협회의 기부를 받아 동물보호센터의 담장을 새롭게 단장함으로써 바깥바람을 차단하고 낯선 외부인으로부터 시야를 차단하여 동물의 긴장감을 완화하는 등 보호동물에게 안락한 환경을 제공하였고, 최근에는 노후화된 난방시설교체, 환풍시설을 추가 설치 하였으며, 기존 중소형에서 중대형 사육케이지로 전량 교체하고 사육케이지 내 발 빠짐 등 뜬장 문제점 해결과 추위 대비를 위하여 사육케이지 바닥에 고무패드와 온열전기 매트를 설치하는 등 보다 나은 환경에서 보호 관리 될 수 있도록 시설 개선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입양보조기간제근로자를 채용하여 동물보호센터SNS(인스타그램) 시범 운영 중에 있으며 보호센터 방문자들을 위한 입양홍보 포토존도 설치 하였습니다.
  
 사각지대 CCTV설치요청에 대하여는 현재 동물보호센터 내 CCTV가 사각지대 없이 설치 되어 있으며, 우리 시는 동물보호센터에 입소되는 모든 동물들을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관리하기 위해 근로자 교육을 수시 실시하고 있습니다.

 동물보호센터 동물복지를 위한 좋은 의견에 감사드리며, 개인 봉사자 간담회 참석 요청은 추후 재검토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농축산과 동물복지팀(☎055-749-5645)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농축산과 윤성용 
 담당자 김영진(☎055-749-6205)

담당부서
행정과 열린시장실팀 ( ☎ 055-749-5126 )
만족도 조사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