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설을 사용하는 경우,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없이 비난하는 경우,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경우(비속어, 은어 사용 등 포함)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연습성, 오류, 장난성 글,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등 기타 해당 게시판의 취지와 부합하지 않을 경우
구인구직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분야별정보>취업정보>구인/구직) 구인/구직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자유게시판에 작성 시 삭제됩니다.
게시판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6개월이 지난 게시물은 삭제되오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답변] 전화예절/ 부드러운 말 부탁드립니다-영어담당자님
작성일
2015-10-07 11:07:11
작성자
관○○
조회수 :
2518
먼저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영어프로그램은 수업이 시작되면 첫 시간에 수업과 관련하여 수료증, 시상 및 행사에 대해 안내하는 가정통신문을 학생 편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자녀 분이 수강하고 있는 ‘문제해결 및 퍼즐’반은 화,목 반으로 수업 일 수의 30%에 해당하는 7일 이상 결석 시 수료가 불가하다고 안내 드렸습니다. 이는 바쁜 일정 가운데도 아카데미에서 즐겁게 수업을 받는 학생들이 실력 향상과 함께 수료증을 받음으로써 해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하기 위해 정해 놓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각 반의 멘토선생님은 1교시를 마치면 1교시 현재 오지 않은 학생들의 부모님께 전화를 드리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안전상의 문제 때문입니다. 부모님은 아카데미에서 수업을 하고 있다고 알고 있는데 학생이 오지 않아 부모님도 아카데미도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집 앞에 있는 것이 아니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니 안전이 최우선시 되어야 하겠기에 확인 전화를 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부모님들께서 이 점을 이해 해주시고 사전에 전화로 결석한다고 알려주셔서 연락이 없는 경우만 전화를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