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가 지난 7월 25일부터 KB손해보험 사천연수원에서 실시한 2016년 여름방학 진로코칭캠프를 8월 6일 초등학생 캠프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번에 진행된 캠프는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6월 모집·선발하여 고등반, 중학반, 초등1반, 초등2반 전체 4개반으로 반별 80명씩 320명이 캠프별로 2박 3일간 합숙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캠프 3일째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은 부모님을 위한 전문 강사의 특강과 자녀 이해하기, 자녀에게 맞는 직업 찾기 및 자녀들과 함께하는 시간 등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 이해하고 목표를 공유하는 감동적인 장면이 연출됐다.
그리고 캠프 수료식에서는 이창희 진주시장이 직접 참석하여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캠프에 참가한 부모 및 학생들과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져 궁금증을 해소하고 의견을 나눔으로써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초등학생 캠프 대화의 시간에 이창희 진주시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학생의 진로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목표를 공유함으로써 계획된 진로가 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캠프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수료생을 격려했다.
한편, 2017년 1월로 예정되어 있는 겨울방학 진로코칭캠프는 고등반, 중등1반, 중등2반, 초등반으로 구성되며, 반별 80명씩 320명을 11월경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진주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과 수강생 모집 등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나 전화(055-749-230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