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희 진주시장, 진주아카데미 학부모프로그램 수강생과 대화의 시간 가져
- 학부모 50여명과 함께 한 공감과 소통의 시간 -
진주아카데미에서는 29일(목) 오후 8시 이창희 진주시장과 학부모프로그램 수강생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개최된 대화의 시간은 학부모프로그램(리더십, 코칭스쿨)의 6주차 수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수강생 50여명이 참여하여 진주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내용과 함께 평소 궁금했던 시정 전반에 대해서도 대화를 나누는 유익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학부모리더십 프로그램은 협약기관인 경남카네기연구소 전문강사 지도아래 자녀와의 소통방법, 원만한 인간관계 형성 및 리더십 함양을 위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학부모코칭스쿨은 서울 TMD교육그룹 전문강사를 초빙해 학부모 유형검사를 통한 맞춤형 자녀교육, 자녀와의 감성코칭법 등 이론과 사례를 접목하여 진행되는 등 학부모프로그램은 지금까지 참여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진주아카데미의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인사말에서“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궁극적으로 부모교육이 선행되어야 하며 학부모 프로그램을 통해 열린 마음을 가진 소통하는 부모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히고 “ 자녀에게 보내는 공감과 신뢰는 자녀가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학부모를 격려했다.
대화의 시간에 참석한 수강생 김모씨(여, 42세)는 “ 수강생들과 격의 없이 대화하는 시장님을 보면서 시민들과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느낄 수 있었고 진주시정에 대해 알게 된 것들이 많아 좋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진주아카데미 학부모프로그램은 연 2기 운영되며 다음 프로그램은 내년 1월에 모집하여 2월하순경 개강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아카데미(☎749-5452)로 문의하거나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