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진주아카데미)는 지난 26일 오전 수료생 및 학부모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방학 영어캠프 수료식을 가졌다. 이에 앞서 이창희 진주시장은 학부모와의 대화의 시간을 개최하여 아카데미 운영 및 시정전반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이번 겨울방학 영어캠프는 지난해 11월 컴퓨터 추첨을 통해 초등반 150명, 중학반 75명의 수강생을 확정하고, 지난 1월 8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3주간의 일정을 마치고 수료를 하게 되었다.
캠프기간 동안 수강생들은 매주“고대문명, 올림픽, 영웅”을 주제로 영화감상, 반 대항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로 듣고 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공부가 아니라 즐겁게 소통하는 생활언어로 영어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진주아카데미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인재 핵심역량을 키우기 위해 영어회화, 자기주도학습, 진로진학, 학부모 과정 등 4개 분야 22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영어 분야는 학기 중 영어회화, 방학 영어캠프, 영어체험교실, 해외영어캠프, 영어전자도서관으로 구성되며, 이를 통해 글로벌시대에 적합한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진주아카데미 2018년 제1기 영어회화 프로그램은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했으며, 3월 5일부터 16주간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나 아동청소년과(☎055-749-48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