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heesjmuseum
알림언론보도
언론보도
2021. 01. 22.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서비스 개시

진주시는 15일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홈페이지 내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판화 소개, 이성자 화백과 판화, 실시간 판화 제작, 판화 아카이브 등 판화를 주제로 한 양질의 교육콘텐츠와 함께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시대에 지친 시민들에게  비대면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진주 출신의 세계적인 미술가 이성자 화백의 작품을 중심으로 판화의 특징과 기능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콘텐츠와 실시간으로 직접 판화를 제작하여 홈페이지 상에서 공유할 수 있는 실시간 판화 제작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구성이 이용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실시간 판화 제작에 사용되는 도안은 실제 이 화백의 작품 내에서 추출하여 디지털화한 것으로서, 진주시는 기본 도안 20여 종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서비스는 PC, 모바일 등을 통해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교육·행사 메뉴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최근 대외적 활동이 힘든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온라인 체험 참여를 장려함으로써 비대면 시대에 발맞춘 미술관의 사회적 기능을 확대할 방침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온라인을 넘어 VR, AR 등 첨단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 이라고 밝히며 “진주시가 문화·예술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