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참진주 Today닫기보기
참진주 Today
현재 시각 PM 03:24 2024/04/27 Sat
관심정보를 설정해보세요.맞춤진주 TOP

진주장어

비린내가 없고 담백한 영양만점의 진주향토음식입니다.

비린내가 없고 담백한 진주장어구이는,

50여 년 전 남강다리 아래 강가에서 평상을 놓고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진주성 입구 쪽에 10여개소의 장어 전문 음식점이 모여서 영업을 하였고, 2016년 진주대첩 광장 조성사업으로 철거되고 지금은 진주성 주변에서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진주장어구이는 바다장어구이와 민물장어구이가 있다.

진주장어구이

바다장어구이는 남해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붕장어를 연탄불에 초벌구이해서 저온숙성을 시킨 후, 다시 연탄불에 구워내기 때문에 비린내가 없고 그 맛이 담백하며 향이 좋다.

민물장어구이 또한 독특한 향미를 지닌 소스를 발라 두 번 구워 내기에 느끼함이 없고 맛이 뛰어난 특징이 있다.

진주장어구이는 느끼하지 않고 뒤끝이 아주 개운한 장어구이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진주의 대표 향토음식 중 하나이다.

진주장어 추천맛집

※ 업소명 클릭 시 블로그 이동

연번,업소명,소재지,전화번호,대표메뉴,업소규모의 항목으로 진주장어 정보를 제공하는 표
연번 업소명 소재지 전화번호 대표메뉴 업소규모
1 유정장어 진주시 진주성로 2 (남성동) 055-746-9235 민물장어구이, 바다장어구이, 장어탕,
물냉면, 비빔냉면
좌석수 176
2 진주남강장어 진주시 논개길 39 (동성동) 055-746-8081 바다양념장어, 민물양념장어, 소금구이,
장어탕
좌석수 70

페이지담당 :
위생과 위생행정팀
전화번호 :
055-749-578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