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참진주 Today 여닫기 창의도시 진주 TOP
참진주 Today
현재 시각 AM 04:03 2019/09/20 Fri

논개에 대하여...

한목숨을 던져 먼저 간 성민들의 원수를 갚은 의로운 기개를 가진 장한 여인

논개는,

1592년 10월 5일부터 10일까지의 싸움에서 10배에 가까운 왜적을 물리쳐 대승을 거둔 임진왜란 3대첩 중의 하나인 진주성대첩에서 패배한 왜군이 1593년 6월 12여만 대군을 이끌고 다시 쳐들어 온 제2차 진주성 싸움에서 중과부적으로 성을 지키던 민.관.군 7만 명이 끝까지 항쟁하다 장렬한 최후를 마치고 진주성이 함락되자 왜장을 촉석루 절벽 아래의 의암 바위로 유혹하여 그를 껴안고 강물에 투신한 의기이다.

논개가 왜장을 안고 투신할 때 팔이 풀어지지 않도록 열 손가락에 가락지를 끼었다고 전한다. 이 가락지는 남강을 가로지르는 진주교 교각 상부에 논개 충절의 상징물로서 만들어져 있다.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적에게 더럽힘을 당하는 것을 피하기 위하여 자결한 여인들은 많았지만, 논개와 같이 한목숨을 던져 먼저 간 성민들의 원수를 갚은 의로운 기개를 가진 장한 여인은 우리 역사에서 그 예를 찾아볼 수 없다.
이러한 논개의 정신은 진주 사람들의 마음속에 살아 있으며 진주정신으로 빛나고 있다.


페이지담당 :
관광진흥과 축제팀
전화번호 :
055-749-5322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