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참진주 Today 여닫기 창의도시 진주 TOP
참진주 Today
현재 시각 AM 01:24 2019/09/17 Tue

소소심이란?

소소심은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의 앞 글자를 딴 말로서 이 세가지를 익히면 재난, 위기상황 시 피해와 사망률을 크게 낮출 수 있기 때문에 국민들이 친숙히 여겨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소화기

  • 소화기는 어느 장소에서나 가장 가까이에서 찾을 수 있는 소방시설로서 화재를 제일 먼저 발견한 사람이 소화기를 사용하여 가장 빠른 시간 내에 불길을 진화할 수 있습니다.
  • 분말 소화기는 바람을 등지고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안전핀을 뽑을 때는 손잡이를 잡지 않은 상태에서 뽑을 것, 소화액은 빗자루로 바닥을 쓸 듯 불이 난 부분의 위쪽부터 덮어씌우듯 뿌려 주는 게 중요합니다.
  1. 1 안전핀을 뽑는다 안전핀을 뽑는다(Pull pin)
  2. 2 노즐을 잡고 불쪽을 향한다 노즐을 잡고 불쪽을 향한다(Aim at base of fire)
  3. 3 손잡이를 움켜쥔다 손잡이를 움켜쥔다(Squeeze handle)
  4. 4 분말을 골고루 쏜다 분말을 골고루 쏜다(Sweep side to side)

소화전

소화전은 우리가 살고 있는 아파트에서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화재가 생긴다면 우선 소화전의 발신기를 눌러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시고 수압이 강한 호스를 다 같이 힘을 합쳐 불을 향해 뿌려주시면 더 수월하게 화재를 진압할 수 있습니다.

  1. 1 문을연다 문을연다(Open the door)
  2. 2 호스를 빼고 노즐을 잡는다 호스를 빼고 노즐을 잡는다(Take out the hose)
  3. 3 밸브를 돌린다 밸브를 돌린다(Open the valve)
  4. 4 분말을 골고루 쏜다 불을 향해 쏜다(Extinguish a fire)

심폐소생술

심폐소생술은 심장이 일시적으로 정지된 사람을 심장압박을 통하여 소생시키는 기술로서 4분 이내에 이루어져야만 소생률이 높아집니다.

  1. 1 의식 및 호흡확인 의식 및 호흡확인(Determine unresponsiveness)
  2. 2 119신고 및 AED 요청 119신고 및 AED 요청(Call 119)
  3. 3 가슴압박 30회 가슴압박 30회(30 ches comporessions)
  4. 4 인공호흡 2회 인공호흡 2회(2rescue breathings)

페이지담당 :
시민안전과 안전행정팀
전화번호 :
055-749-55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