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충혼탑에서 호국영령의 얼 기려

TAG

작성일
2019-06-07
기자 :
공보관
조회 :
254

0606 진주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1).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64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충혼탑에서 호국영령의 얼 기려 -

 

  진주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현충일인 6월 6일 오전 10시 진양호 공원 입구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얼을 기리고 숭고한 호국정신을 추모하는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하여 김재경ㆍ박대출 국회의원, 도·시의원, 전몰군경유족과 참전유공자, 보훈가족, 각급 기관단체장, 일반시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추념식은 정각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1분간 순국  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순으로 이어졌으며, 제68회 개천예술제 시낭송대회 수상자인 남강초등학교 김태현 학생의 추모헌시  낭송과 일신코러스합창단의‘현충의 노래’제창으로 마무리 됐다.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은 추념사에서“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거룩한 희생과 애국·애족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순국선열들의 뜻을 이어받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 만들기에 매진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현충일 추념식 직후에는「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국가유공자의 명예를 선양하고 숭고한 뜻을   기리는 호국보훈 백일장이 초․중․고등부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