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조규일 진주시장, 10월 축제 현장 최종 점검

TAG

작성일
2023-10-05
기자 :
진주시
조회 :
50

조규일 진주시장, 10월 축제 현장 최종 점검 (1).jpg

★대체텍스트필수

조규일 진주시장, 10월 축제 현장 최종 점검
- 안전관리·교통문제·바가지요금 대책 착착 마무리 -


조규일 진주시장은 오는 8일 개막하는 진주남강유등축제가 펼쳐지는 진주성과 남강변 일원에서 축제 준비 최종 점검을 4일 실시했다.

이날 10월 축제 주관단체 관계자와 국소장 등 20여 명이 함께 행사장을 돌며 임시주차장 설치, 셔틀버스 운행, 유등 및 각종 시설물 설치, 행사장 공간배치, 관람 동선, 방역, 환경 관리 등 전 분야에 걸쳐 현장 추진 상황을 일제 점검했다.

특히 축제 기간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드론라이트쇼가 있는 8일을 대비해 초혼점등식장인 ‘망경동 수상특설무대’, 관람석, 부교, 소망등 터널 및 김시민호 선착장 물빛나루쉼터 등의 안전성에 대한 꼼꼼한 현장점검이 이뤄졌다.

시는 올해 2월부터 준비해온 ‘안전관리 및 인파밀집 시뮬레이션 연구용역’ 결과를 이번 10월 축제에 반영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축제장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한 대책도 착착 마무리하고 있다.

축제 주관단체와 진주시는 이번 현장점검에서 제기된 개선사항을 개막 전까지 완벽히 보완하기로 했다.

조규일 시장은 “관광객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대책 마련과 빈틈없는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