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가축전염병 선제적 대응 위한 ‘공수의 8명 위촉’

TAG

작성일
2024-01-05
기자 :
진주시
조회 :
36

진주시, 가축전염병 선제적 대응 위한 공수의 8명 위촉 (3).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가축전염병 선제적 대응 위한 ‘공수의 8명 위촉’
- 가축전염병 예방접종, 시료채취 등으로 가축방역 최일선에서 활동 -


진주시는 5일 시청 5층 상황실에서 가축질병 예찰 및 원활한 가축방역사업 추진을 위해 수의사 8명을 올해 공수의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공수의는 향후 1년간 관내 소 15780두, 돼지 57622두, 가금 884164수 등의 진료, 질병예찰, 구제역 등 가축전염병 예방접종과 브루셀라병, 결핵병 등 가축전염병 혈청검사를 위한 채혈, 가금농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시료채취 등의 가축방역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위촉장 수여 후 개최된 간담회에서는 주요 가축전염병 방역 대책을 주제로 가축전염병 대응능력 향상과 현장에서의 시료채취 및 예방접종 등 내실 있는 방역 활동을 위해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그간 가축방역 최일선에서 큰 역할을 해 온 공수의사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도 전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가축전염병이 지속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가축전염병 차단방역에 있어 공수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축산농가의 경영안정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가축질병 청정 진주를 유지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연말 구제역, 럼피스킨 백신 접종 등 가축전염병 차단방역을 위해 노력한 공수의 2명에 대해 시정발전 유공 표창을 수여한 바 있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