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립도서관-작은도서관 상호대차서비스 시행

TAG

작성일
2019-11-28
기자 :
공보관
조회 :
157

상호대차서비스 시행 작은도서관 현황.pn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립도서관-작은도서관 상호대차서비스 시행
- 어디에서나 자료 대출ㆍ반납 가능… 내달 시범운영 거쳐 내년 본격 시행 -

 
  진주시는 시립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상호대차서비스를 관내 작은도서관    10개소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호대차서비스란 시립도서관의 소장자료를 가까운 작은도서관 10개소 어디에서나 대출 또는 반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진주시는 올해 1월부터 시립도서관 5개소에서 도서관별 상호대차서비스를 실시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난 8월 작은도서관 10개소와의 상호협력망 구축사업을 완료하여 서비스 시행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였다.

  시는 상호대차서비스 시행을 위해 11월중 작은도서관 운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12월에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1월부터 상호대차서비스를 전면 시행할 예정이다.

  이 사업을 통해 하나의 회원증으로 시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 10개소 모두 이용 가능하며, 서비스를 원하는 시민은 진주시립도서관 및 가까운 작은도서관 어디서나 회원증을 발급받은 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보고 싶은 책과 수령 도서관을  선택하면 된다.

  한 번에 대출할 수 있는 책은 3권이며, 대출 기간은 14일, 한 회당 7일간 대출을 연장할 수 있다. 상호대차서비스가 접수되면 3일 안에 시는 책을 수령 도서관으로   전달한다.  이어 서비스를 신청한 시민에게는 책이 도착했음을 알리는 안내 문자도 보낸다.

  시 관계자는 “작은도서관과의 상호협력망 구축과 상호대차서비스를 통해 선진화된 도서관 인프라 환경을 갖추게 되었다”며“집 가까운 곳에서 읽고 싶은 책을 받아 볼 수 있는 작은도서관을 활성화 시켜 이용자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jinju.go.kr)를 참고하거나  연암도서관(☎749~690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