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미래인재센터 2019 여름방학 진로코칭캠프 성황리 마무리

진로탐색, 진로설정, 드론·가상현실(VR)체험 등 특화된 내용으로 인기

TAG

작성일
2019-08-05
기자 :
공보관실
조회 :
96

0804 미래인재센터 2019 여름방학 진로코칭캠프 성황리 마무리.jpg

★대체텍스트필수

미래인재센터 2019 여름방학 진로코칭캠프 성황리 마무리
- 진로탐색, 진로설정, 드론·가상현실(VR)체험 등 특화된 내용으로 인기 -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3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이하 미래인재센터) 2019년 여름방학 진로코칭캠프」가 초등반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캠프는 고등반, 중학1반, 중학2반, 초등반의 순서로 반별 2박 3일 동안 진행되었다. 

 중학1·2반 및 고등반은 논리적 진로탐색 프로젝트, 개인별 진로설정 로직디자인,  진로와 진학에 대한 로드맵 설계 등 미리 경험하는 면접 시뮬레이션으로 입시면접에 대비하고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학과탐색으로 진학에 있어서 스스로 긍정적인   동기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초등반 캠프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이론과 실기를 통한 자기 주도적  진로선택 능력을 배양하고 KAIST 대학생들과 함께 실생활과 관련된 과학체험   (드론 및 가상현실 VR) 등 다양하고 생생한 체험 실습을 통해 자신들의 꿈과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캠프 3일차는 부모와 자녀가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며 소중한 자녀들이 꿈을 향해 지속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진주시 관계자는“이번 캠프를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진주미래인재센터가 여러분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인재센터 프로그램 운영과 수강생 모집 등 궁금한 사항은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http://lifelong.jinju.go.kr/miraecenter/)나 평생학습원 전화(055-749-54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