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제14회 진주평생학습축제’성황리 개최

TAG

작성일
2023-10-30
기자 :
진주시
조회 :
79

제14회 진주평생학습축제 (1).JPG

★대체텍스트필수

‘제14회 진주평생학습축제’성황리 개최
- 배움의 즐거움과 기쁨을 나누는 축제의 장 마련, 시민 1,000여 명 참여 -


진주시는 28일 진주생활체육관(상평동)에서 1,0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14회 진주평생학습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배우는 즐거움, 나누는 행복, 성장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프로그램 발표회, 전시·체험부스 운영, 하모와 함께하는 이벤트 운영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개회식에서는 어린이부터 청소년, 청년과 중장년, 노년까지 전 세대를 이어가는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기는 세대별 기념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도 이루어졌다.

또한, 24개의 평생학습 전시‧체험 부스에서는 친환경 에코 가방, 아로마 오일 방향제, 비누 등 각종 만들기 체험과 가상기술체험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해 참석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12개 평생학습 기관(단체) 및 동아리가 참여해 노래, 악기 연주, 국악 공연 등 열띤 경연을 펼쳤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한 해 동안 열심히 학습한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에서 모두들 최선을 다해주어 감사하다”며 “이번 축제에 참가한 시민들이 다양한 공연과 전시작품, 체험활동을 통해 배움의 기회가 되어 앞으로 더욱 멋진 삶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