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복지콜센터 통합복지상담실 원스톱 서비스 제공

TAG

작성일
2020-08-07
기자 :
공보관
조회 :
61

진주시 복지콜센터 통합복지상담실 설치_운영 원스톱 서비스 제공 (2).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복지콜센터 통합복지상담실 원스톱 서비스 제공
6일부터 설치ㆍ운영... 한 번 방문으로 한 곳에서 한 번에 해결

  진주시는 지난 3월 2일부터 운영 중인 경상남도 최초의 복지전문상담콜센터에 내방민원을 위한 통합복지상담실을 6일부터 운영한다.
 
  이번에 설치되는 통합복지상담실은 복지민원으로 시청을 방문하는 경우 여러 부서를 거치지 않고 통합복지상담실 한 곳만 방문하면 해당 업무 담당직원이 직접 상담실로 찾아와서 해결하는 구조로 복지민원의 종합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에 각 부서에서 과 별로 상담하던 복지신청, 정보제공업무 외에도 임대주택,  바우처사업, 공공근로신청,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등 단기간 홍보필요사업 및 수요자 관심도가 높은 사업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진주시는 누구나 복지정보를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 전화상담시스템인 진주복지콜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3월부터 7월말 현재까지 7538건의 전화 상담과 SMS, 희망 안부콜 등 총 1만4830건으로 한 달 평균 3000여건의 온라인 상담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기존에는 복지정보나 서비스가 분산되어 있어 복지민원인이 여러 부서를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을 겪었으나 부서 간 연계서비스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상담시스템으로 복지민원의 고충과 생활불편을 원스톱 ㆍ 원클릭으로 해결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보다 효율적인 복지서비스지원을 위해 30개 읍면동, 복지관련 기관(단체)과도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