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주민 생활불편 사항을 신고하는 공간입니다.
- 시정에 대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일반적인 민원 사항은 종합민원>민원신청>민원상담(국민신문고) 창구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인의 비방, 욕설 등과 상업적인 광고는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구인구직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분야별정보>취업정보>구인/구직)
구인/구직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120기동대에 작성 시 삭제됩니다.
- 도로 및 교통시설물 파손,무단방치된 쓰레기,불법광고물,가로등 및 보안등 고장, 공공시설물 파손으로 인한 이용 불편 사항등 처리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지 않는 사항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월11일저녁7시130번버스 5458번
- 작성일
- 2019-04-11 20:39:04
- 작성자
-
안○○
- 처리부서:
- 교통행정과
- 조회수 :
- 673
경상대출발 저녁6시50분 130번 시민버스입니다.출발부터 승객이 다 앉기도 전에 출발하셔서 과속과 난폭운전을하시길래 버스시간을 맞춰야해서 그러시겠지..했습니다. 근데 그건 승객들 잘못이 아니지않나요?
제가 임산부입니다. 7개월이 넘었지만 배가나온게 많이 표나지않아서 얼핏봐서는 임산부인지모릅니다. 임산부가 표가나든안나든 승객이 버스에서 내리지도 않았는데 문을 닫아버리시더니 빨리 안내린다고 오히려 화를 내시더군요ㅡ 제가 만약 그 난폭운전버스에서 버스가 정차하기전에 움직였다가 넘어지기라도했다면 그책임은 기사님께서 책임지실껀가요? 그상황이였다면 버스가 멈추기전에 움직였다고 또 화를 내셨겠죠! 시민버스면 뭐합니까? 시에서 관리하면뭐해요? 버스기사님들도 서비스교육 하시지않나요? 적어도 버스가 출발,도착시 고객이 자리에앉고 일어서고는 확인하시고 그정도는 배려하셔야하는거아닌가요? 너무 기분이나쁩니다.
[답변] 4월11일 저녁 7시 130번 버스 5458번
- 작성일
- 2019-04-18 16:28:55
- 작성자
- 청소과
○ 평소,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 건설에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우선 시내버스 난폭운전 및 불친절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함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을 해당 운수업체(진주시민버스)에 전달하여 운수종사자가 부적절한 언행 및 난폭운전을 하지
않도록 행정지도 하였으며, 유사 사례가 근절될 수 있도록 자체 교육을 강화할 것을 지시하였습니다.
○ 또한 우리 시에서도 시민들이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지도 점검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진주시청 교통행정과
(☎055-749-8730)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