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택시 지붕등 모형 디자인 선호도 조사

설문기간 :
2008년 12월 01일 09시 ~ 2008년 12월 19일 18시
등록 문항수 :
5 문항
설문대상 :
비회원
응답자수 :
216명 / 무제한

Q1 택시지붕등의 세련성, 디자인성이 높아 보이는 모형 안은 어떤 안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안 73.15%
  • 2안 10.65%
  • 3안 16.2%
Q2 시각적으로 임팩트가 강해 인지성을 높이는 것은 어떤 모형 안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안 71.76%
  • 2안 15.28%
  • 3안 12.96%
Q3 택시 운행중 공기 저항등 관리하기 좋은 모형 안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안 53.7%
  • 2안 10.65%
  • 3안 35.65%
Q4 진주시의 택시브랜드 마크로 가장 적당한 모형 안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안 68.52%
  • 2안 13.89%
  • 3 17.59%
Q5 기타 진주시의 택시브랜드로 알맞은 귀하의 의견을 기재해 주십시오
한밤중에는 택시가 잘안보이곤 했는데 1번의 디자인은 잘보이는것 같아요 운행중 공기저항등 도 관리가 잘될것같습니다
경남은 택식 노랑으로 통일 되어 가는것도 참 좋은거라 생각됩니다. 혹 개인은 검정택시(초기에는 리무진만 검정이더니 지금은 개인택시는 검정도 많더라구요) 개인이랑 법인의 색상차이를 두는것도 참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계속 노랑으로 유지하는것도 좋아요~ 뚜껑만 색상을 달리 한다는거죠?^^
다른 지역도 아닌, 진주를 잘 알릴 수 있는 것은 아무래도 논개캐릭터가가 들어가 있는 1안이 가장 눈에 잘 들어 올 것 같습니다.
1안의 디자인이 진주를 대표하는 느낌도 들고 기존 다른 택시들과 다른 차별화된 방범등이 눈길을 끌어 1안의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어요
모형을 실제 차량에 부착한 상태로 선호도 조사를 하면 더 좋을것 같음.
디자인성은 1안이 높으거같으나 택시라 함은 일단 시각적 임팩트가 강해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쁜거도 좋으나 눈애 잘뛰게 개인적으로 2안을 평가하고싶네요~
1안에 개인,법인 글씨를 좀 크게 하면 될듯합니다
1안의 논개 캐릭터가 너무 기생적이여 보입니다. 좀 더 진정한 논개의 모습을 표현할수있는 그런 그림이 적당하다고 봅니다.
1안의경우 디자인이 심플하고 생동감넘쳐서 아주 좋아 보입니다.
논개님도 넣는 방법을 하시지요...
1안
1안이 디자인면에서는 세련되 보이지만 실제 적용하기에는 실용성이 떨어져보입니다...무엇보다 멀리서도 개인인지 법인인지 구분이 되어야하지않을까요?
1안은 글자가 너무작아서 눈에 뛰기가 어려울것같네요 2안은 쓰레기통 뚜껑같은 느낌이 나서 별루에요. 일단은 멀리서 봐도 택시구나 할정도로 눈에들어오는것이 제일중요하며 어르신들의 눈에 확들어오는것이 중요합니다. 참조하세용~~~
제1안이 적합한 것같습니다. 부가적으로 논개 이미지로 삿갓을 벗은 상태가 좋을 성 싶습니다.
전면부위의 논개 캘릭터가 옛날 기방 느낌을 가짐.(촉석루,진주시휘장)
진주시의얼굴이될수있길
이쁘네요
어려운 시기 모두 힘을 합쳐 슬기롭게 넘겨야 한다 생각됩닏.... 택시등..... 얼마나 객지인들이 눈여겨 볼지요.... 보다 깨끗하게 정비되고 정화된 거리가 더 인상 깊을듯....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2안 찬성요
일단 개인인지 법인인지 눈에 안띈다는 단점은 있지만 남강의 물결을 표현한 디자인이 전국어디에서도 볼수없는 디자인인것 같아서 1안을 추천합니다~
1안의 디자인에 논개 가락지를 추가하면 어떨까요?
한가지 색상보단 진주시의 특성을 반영한 색상의 조합이 더 진주다운 특색을 살릴 수 있을거라 봅니다.
다른 공공물과의 통일성 측면에서 논개 그림이 있는 1번 안을 선택했습니다.그런데 3개안 밖에 없어서 아쉽네요. 10개정도에서 1차 선발 후 5개 정도로 추린 다음, 다시 2차 선발 과정을 거치면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었을 것 같아 아쉽습니다.
촉석루를 상징할 수 있는 디자인을 개발하여 반영하면 좋을거 같아요
진주시민의 발(택시)이 되어주십시오
디자인이 모두 좋네요. 개인적으로 실용성이 우선되었어면 좋겠습니다. 멀리서 볼수 있는 크기 혹은 밝기. 또는 색상도 어둠에서 잘 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글자도 크고, 멀리서 선명하게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설문질문 자체가 1번을 염두해두고 질문하는거 같네요~~ 공기 저항에관련된 유선형인 1번이죠 당연히 디자인 강하고 특이한 1번이 젤 조으네요~~^^
멀리에서 보아도 잘 보일것 같아요
택시 홍보????? 선생님께서는 탁상머리에 앉아만 있어서 알런지 모르겠지만.... 아침6시부터 새벽2시까지 혀가 빠지도록 돌아다녀도 사납금 86000원 맞추고 나면 15000원 남데요.. 정말 이거라도 벌려고 하긴 하고 있지만...정말 기초생활자보다 못한 생활입니다.. 사납금 인하나? 택시회사월급제나?...비자격증단속이나? 정말 현실적으로 최저임금은 받을수있게 현실적인 강구나 좀 해주세요..
저가요금택시브랜드를 창출해주십쇼
색은 변화가 안되나요.. 그린 시티의 이미지에 맞게 초록과 노랑..??
진주시에 많는 안을 부탁드립니다. 제개인작으로 1안을 했으면합니다.
모든안의 개인 및 법인의 표시 위치와 TAXI의 위치가 맞바뀌어야 일반적으로 택시임을 알수 있을것 같아 좋을것 같습니다.
1안 디자인 특이하니 좋네요 요즘 어디 가도 그 지방의 특색이 있어서....
보기가 좋으네요.
아주 좋은 발생에서의 시도입니다.
1의 앞면에 그려진 논개 그림(기생복장에 모자를 쓴것)이 웬지 부담감을 느끼게 됩니다. 다른 그림의 논개를 활용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이 설문의 시안 자체가 코메디같다. 시안 1을 결정해놓고, 말도 안되는 시안 두 개 더 얹어서 1을 택하게 하려는 의도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시안을 만든 업체도, 시안을 두고 설문조사를 하는 시청측도 웃긴다. 좀 될만한 시안을 여러 개 두고 골라야 하는게 아닌가!
그냥 이쁠것같아요~~

페이지담당 :
정보통신과 정보기획팀
전화번호 :
055-749-515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