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충무공동은 수도권 중심의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의 특색있는 발전을 목적으로 제정된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따른 혁신도시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으로 조성된 혁신도시로서, 진주시 문산읍 소문리, 금산면 갈전·속사리, 호탄동 일부가 편입되어 4,077천㎡의 면적으로 조성되었다.

진주혁신도시는 에너지 자족형 친환경 미래도시, 자연생태 환경도시, 첨단 주거문화 도시, 지역산업 선도 글로벌 산업도시를 목표로, 2011년 7월29일 한국토지주택공사를 비롯한 11개 공공기관의 지방이전계획이 승인 완료되었고, 2013년 1월 28일 중앙관세분석소가 업무를 실시하는 등 점차 혁신도시의 면모를 갖추어, 「진주시 읍·면·동·리 명칭 및 구역 획정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13년 12월 18일자로 진주혁신도시가 법정동, 행정동인 충무공동으로 신설되었다.

충무공동의 명칭은 임진왜란 3대첩의 하나인 진주성전투를 승리로 이끄신 김시민 목사의 시호(諡號)인 "충무공(忠武公)"에서 따 붙여진 명칭으로 "김시민대교"와 함께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 김시민대교 : 웅장하고 당당한 진주성을 이미지화 함. 혁신도시와 도심을 연결하는 길이 488m의 국내 최장의 비대칭 경사주탑 사장교로 주탑높이가 무려 120m로 야간에도 진주시 전역에서 주탑의 전경을 볼 수 있어 혁신도시의 관문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진주시의 새로운 랜드마크이다.


페이지담당 :
충무공동
전화번호 :
055-749-397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