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쓰레기 배출관련 말씀드립니다

작성일
2019-11-27 21:15:55
작성자
김○○
조회수 :
421

[답변] 쓰레기 배출관련 답변

작성일
2019-12-05 13:05:57
작성자
천전동
안녕하십니까?  동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귀하의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먼저 쓰레기 불법투기로 인해 많은 고통을 받으셨으리라 생각하니 안타까운 마음이 앞섭니다. 우리 천전동은 지난 3월부터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단을 구성하여 야간단속과 배출요령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만 아직까지 제대로 지키지 않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칠암동의 경우 원룸과 상가주택이 밀집되어 있어 노인일자리를 통한 감시, 식당가 방문 홍보, 배출요령 전단지 첩부, 과태료 부과 등을 실시하며 집중 계도를 하고 있지만 나아지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 천전동은 6.46㎢에 달하는 면적과 3만 여명이 거주하는 진주시에서 가장 큰 동으로 쓰레기 문제를 관리하는데 특히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동민 분들의 노력과 많은 도움, 협조가 절실한 실정입니다.
말씀하신 지역은 배출요령 현수막을 새로 교체하였고, 관할 통장님께 해당 구역을 집중적으로 계도․홍보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각 가정에서 배출요령과 배출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불법투기 감시단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천전동 행정복지센터(055-749-4020)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페이지담당 :
천전동
전화번호 :
055-749-400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