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내집같은 동네 가꾸기

작성일
2014-06-23 16:41:47
작성자
김○○
조회수 :
1945

[답변] 내 집같은 동네 가꾸기에 대한 답변입니다.

작성일
2014-06-24 13:02:06
작성자
김민서
  항상 시정과 동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상대1동을 위해 건의하신 내용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첫째, 법원 및 검찰 청사 이전에 따른 부지 활용 방안은, 법원과 검찰 청사는 법무부의 자산이므로 진주시에서 임의로 사용할 수 없는 사항입니다. 향후 청사 이전이 마무리되고 그 활용 방안이 논의될 때 주민의 의견이 최대한 전달되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하겠습니다.

  둘째, 도시가스 설치 요구(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설치 여부를 GSE에 사업 시행 건의)에 대해서는 사업 시행 기관인 GSE에 건의해야 할 사항임으로 해당 기관에 문의(850-0161)하여 주십시오.

  셋째, 소음과 분뇨로 골치를 앓고 있는 길고양이 퇴치 방법 강구에 대해서는, 동물보호법으로 인해 사실상 퇴치가 어려운 실정으로, 길고양이가 더 이상 번식되지 않도록 먹잇감인 음식물쓰레기 처리에 각별한 신경을 쓰도록 주민들에게 홍보하겠습니다.

  넷째, 동남직업전문학교 옆 도로변(골목길-잡초무성) 포장 건의 사항은, 공공시설물이 아닌 개인 소유의 토지로 소유자에게 연락하여 관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주민센터에서도 잡초 제거 등 깨끗한 환경 유지에 노력하겠습니다.

  다섯째, 구 법원 뒤(법무사 사무실 이전 등으로 음산함) 가로등 및 보안등 설치와 도둑 예방을 위한 방범용 CCTV 설치 건의에 대해서는, 현장 확인과 주민 여론(설치 시 반드시 설치 지역 주민의 동의가 필요함)을 수렴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여섯째, 구 법원 뒤 골목길 보도블록 교체(재포장)는 현장 확인 후 교체 및 보수가 필요한 경우, 시청 해당 부서에 건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상대동
전화번호 :
055-749-41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