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부서이전 문제에 국토부 장관 “적극 대응하겠다”

TAG

작성일
2024-01-29
기자 :
진주시
조회 :
27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부서이전 문제에 국토부 장관 적극 대응하겠다 (3).jpg

★대체텍스트필수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부서이전 문제에 국토부 장관 “적극 대응하겠다”
26일 조규일 진주시장이 건의, 박상우 장관 ‘혁신도시법 개정’ 언급해
조 시장, 진주혁신도시로 공공기관 2차이전·문산 공공주택지구 내 공공부지 확보도 건의

조규일 진주시장은 26일 정부과천청사에서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해 건의했다.

이날 만남은 조규일 시장이 LH 사장을 역임한 박상우 장관의 취임 후 이를 축하하며 진주지역 문제 해결을 건의하기 위해 정부청사를 방문하며 전격적으로 이루어졌다.

이 중 핵심 화두가 된 것은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부서 이전 건으로, 조 시장이 “국기연 부서가 국토균형발전 취지를 위배하며 타 지역으로 이전하는 것은 절대 있어서는 안 되는 일로 법률개정이 필요하다.”며 국토부의 강력한 대응을 요청했다.

이에 박 장관은 “법률 개정은 추진하겠지만 장기적인 법률 개정에 앞서 이번 국기연 사례는 전국 혁신도시 조성의 근본 취지를 훼손하는 심각한 사안이기에 적극적으로 살펴보고 대응하겠다”고 답했다.

국기연 부서 이전 문제에 이어 조규일 시장은 “경남진주혁신도시로의 공공기관 2차 이전 추진, 제6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진주~사천 간 국도대체 우회도로 개설사업 반영, 혁신도시 조성 취지와 활성화를 고려하여 진주문산 공공주택지구 내에 충분한 공공·업무용지를 공급해 달라”고 적극 건의했다.
조규일 시장은 박상우 장관에게 “진주지역에 대해 잘 알고 계시는 만큼 각별한 애정을 쏟아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요청했으며, 박 장관은 “국토균형발전을 위해 국토부가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국토교통부와 업무협력을 강화하고 경남진주혁신도시의 공공기관의 지역 안착, 우주항공 관련 기관 및 기업과 공공기관 2차 이전 유치에 최선을 다해 우주항공산업 선도도시로의 도약과 남중부권 중심도시로서 지위를 굳건히 지킨다는 방침이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