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 하모, 금호지에서 영천강으로 이사했습니다

TAG

작성일
2021-10-20
기자 :
공보관
조회 :
67

진주 하모, 금호지에서 영천강으로 이사했습니다 (2).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 하모, 금호지에서 영천강으로 이사했습니다
- 하모는 6월 7일 태어난 긍정왕! 하지만 다이어트 싫어하는 인격체 -

  진주시는 지난 16일 하모의 주거지를 금산면 금호지에서 충무공동 영천강으로 이사 완료했다.

  시는 그동안 금호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하모가 강한 햇빛과 비바람, 태풍 등으로 노후 돼 3번의 수선을 거쳐 전시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공공미술 전시품 재질의 특성상 대형 풍선 형태인 하모는 풍선 천의 노후로 인한 형체 유지능력 저하, 색 빠짐 등의 문제로 지난 15일 철거했다고 밝혔다.

  올 6월 7일 금호지에서 첫선을 보인 하모는 ‘하모! 다 잘 될거야!’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긍정왕 이미지로, 진주시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영천강으로 이사한 하모는 양손에 응원 도구를 힘차게 흔들고 있어, 금호지 하모보다 더욱 적극적인 긍정 메시지와 응원을 보내고 있는 형상이다.

  전시는 12월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야간 조명을 밝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현장방문 SNS 인증을 통한 하모인형 선물 이벤트는 영천강에서도 가능하며, 12월 31일까지 계속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16일 하모의 새 집을 방문하여 유수량 증가 시 안전대책에 대해 점검을 실시하고, 산책 나온 시민들에게 하모의 이사 소식을 전하며 “긍정왕 하모가 새로 이사한 곳에서 일상에 지친 시민 여러분을 열심히 응원하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께서도 하모를 보고 힘을 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 관계자는 “하모는 단순 캐릭터가 아니라, 시민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다이어트를 싫어하는 등 구체적 인격을 가진 캐릭터로 성장 중이므로 앞으로 하모를 인격체로 대해 주길 바란다”며 “하모를 떠나보낸 곳에서는 하모의 빈자리가 크겠지만, 새로 이사온 영천강에서 하모가 잘 지낼 수 있도록 응원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