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뉴 실버를 위한 매력적인 도시 만들기 돌입

TAG

작성일
2021-04-13
기자 :
공보관
조회 :
71

진주시, 뉴 실버를 위한 매력적인 도시 만들기 돌입 (1).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뉴 실버를 위한 매력적인 도시 만들기 돌입
- 뉴 실버세대 정착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진주시는 12일 오후 3시 진주시청 상황실에서 ‘진주시 뉴실버세대 정착 방안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조규일 진주시장, 정준석 부시장, 국·소장, (재)한국지식산업연구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용역 경과보고, 지역 여건 및 정책 방향, 관련 부서 의견 청취,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뉴 실버세대란 은퇴 이후에도 활발한 활동을 하면서 사회적·경제적 영향을 행사하는 활동적 노년층으로, 진주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이들의 정착과 지역유입을 위해 일자리, 주택, 문화, 여가시설 등 다각적인 시책을 모색하고 진주시만의 뉴실버세대 콘셉트 추진 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국내·외의 정책 및 데이터 분석과 설문조사를 통한 진주시민의 의식 및 요구 분석을 통해 ▲세대 특화 맞춤형 일자리 지원 ▲뉴실버 주거복합단지 조성 및 환경개선 ▲심신건강 의료복지지원 ▲공동체 기반 사회활동 확대 등 4가지 추진전략을 설정하고 이에 따른 24개 실행사업 및 추진방향 등이 보고됐다.

  조규일 시장은 “기존 실버세대를 위한 복지지원과 더불어 뉴 실버세대의 욕구에 맞는 환경조성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진주라는 도시의 매력을 높여 우리시의 인구 유입과 정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