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치매안심센터,‘헤아림 가족 교실’운영

TAG

작성일
2021-07-27
기자 :
공보관
조회 :
53

진주시 치매안심센터,‘헤아림 가족 교실’운영 .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치매안심센터,‘헤아림 가족 교실’운영
- 치매 환자 가족 삶의 질 높이는 가족 교실 연중 운영 -

  진주시 치매안심센터(이하 센터)는 치매 환자 가족의 돌봄 역량을 키우고, 치매 가족 간 상호 교류로 심리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가족지지 프로그램 ‘헤아림 가족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무료로 운영되는 헤아림 가족 교실은 연중 상시로 치매 및 경도인지장애 환자 가족을 모집해 매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 정신행동 증상 및 치매의 위험요인, 치매의 진단 및 치료와 관리, 마음 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의사소통 방법 학습 및 응용, 남아있는 능력 찾기, 가족의 자기 돌보기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치매 가족의 사회적 고립 및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재와 종이접기 및 퍼즐, 치매 관련 콘텐츠(기억생생교실)로 구성된 ‘비대면 헤아림 가족 키트’도 배부한다.

  헤아림 가족 교실을 수료한 후에는 온라인 자조 모임을 운영하여 치매 환자 가족들에게 정서적 지지와 정보 교류 활동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센터 관계자는 “헤아림 가족 교실을 통하여 치매 환자 가족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치매 가정이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헤아림 가족 교실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749-577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