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진양호 꿈키움동산 주차장 완공

TAG

작성일
2022-01-24
기자 :
조회 :
64

진주시, 진양호 꿈키움동산 주차장 완공-꿈키움동산주차장 (1).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진양호 꿈키움동산 주차장 완공
-소싸움경기장 맞은편 60면 조성, 시민 주차편의 제공-

 진주시는 진양호공원 및 꿈키움동산과 진양호 우드랜드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진양호공원 후문 입구의 꿈키움동산 주차장 조성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시는 9억여 원의 사업비를 들여 2020년 12월 착공, 1년여 만에 꿈키움동산 주차장을 완료했다. 판문동 소싸움경기장 맞은편에 위치한 주차장은 장애인전용 주차공간 4대를 포함하여 승용차 기준 60여 대를 주차할 수 있다.

 이번에 조성한 주차장을 이용하면 입구 연결 데크 계단을 통해 최근 숲길 조성이 완료된 편백숲 산책로(화목길)로 진입하여 벚나무 가로수길과 70여 종의 화목류를 식재한 산책길을 걸을 수 있으며 사계절 꽃과 열매를 감상하며 동물원 주차장으로 진입할 수 있다.

 또한 진양호 둘레길인 양마산 물빛길과도 연결되어 피톤치드 가득한 진양호 편백숲과 함께 진양호전망대와 공원 일원을 탐방할 수 있도록 하였다.

 2020년 12월 진양호공원 이용자 편익을 위해 전통소싸움 경기가 없는 날에는 주차가 가능하도록 경기장 일부 잔여 공간을 포장하여 80여 대 주차공간을 확보한 데 이어, 이번 꿈키움동산 주차장을 완공함으로써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주차편의를 도모하였다.

 진주시는 조규일 시장 공약사업이기도 한 진양호 르네상스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진양호공원 내 기존 건축물을 활용한 문화공간 리모델링 사업을 한창 진행 중에   있으며, 물문화관 일원의 진양호 가족공원 또한 친환경적으로 새롭게 조성하여 진주시민들에게 도심지 생태숲으로 돌려주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