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시 여성 자전거 투어단’공공하수처리시설 자전거 투어로 견학

TAG

작성일
2022-11-22
기자 :
진주시
조회 :
27

‘진주시 여성 자전거 투어단’공공하수처리시설 자전거 투어로 견학 (2).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시 여성 자전거 투어단’공공하수처리시설 자전거 투어로 견학
- 2.2㎞ 라이딩 후 견학 … 일상 속 자전거 이용 활성화 위해 -

 진주시는 도심에서 생활형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운영하기 시작한 ‘진주시 여성 자전거 투어단’이 11월 22일 시내 2.2km 초전동 진주시공공하수처리시설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이날 30여 명의 참가자는 오전 9시 시민자전거안전교육장을 출발하여 하대 한보3차아파트를 지나 하대 남강둔치 자전거도로를 달려 진주시공공하수처리시설에 도착한 후 시설을 견학하는 코스로 총 2.2km의 자전거 투어를 실시했다.

 도심 녹색 교통 환경조성을 위해 2015년 11월 발족한 ‘진주시 여성 자전거 투어단’은 한여름과 한겨울을 제외하고 매월 정기적으로 관내 주요 기관․시설 등을 자전거를 타고 방문·견학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출·퇴근, 장보기, 가까운 곳 나들이 등 일상생활의 자전거 이용활성화 `붐'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진주시는 시민들이 자전거를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비,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여건 조성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2010년부터 전 시민을 대상으로 자전거 보험을 가입하여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주춤했던 여성 자전거 투어단을 더욱 적극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정책으로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을 돕고, 저탄소 생활화를 통해 친환경 명품 자전거 도시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