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진주향교, 강춘근 성균관부관장 선임 고유례 봉행

진주향교, 강춘근 성균관부관장 선임 고유례 봉행

TAG

작성일
2021-06-18
기자 :
정기민
조회 :
56

1.고유례를 봉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대체텍스트필수

진주향교, 강춘근 성균관부관장 선임 고유례 봉행

 

진주향교(전교 강원기)는 지난 610일 오전 이방남 상임원로, 심동섭 성균관 고문, 진영업 성균관 중앙종무위원을 비롯한 수석장의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춘근 성균관부관장 선임 고유례를 봉행했다.

이날 고유례는 성복 개좌 강원기 전교 인사 박종식 회장 축사 강춘근 부관장 인사 집사분정 문묘행진 입취위 점촉 삼상향 독축 사배 예필의 순서로 진행됐다.

강원기 전교는 인사말에서 강춘근 부관장 선임은 개인의 영광이기도 하지만 진주강씨 문중과 진주향교의 자랑이며 영광이다.”라고 축하하고 또 성균관부관장으로 많은 역할과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당부했다.

박종식 회장도 축사에서 강춘근 부관장의 선임을 축하한다. 앞으로 향교와 유도회의 발전에 많은 협조 바라며,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라고 축하했다.

강춘근 부관장은 인사말에서 향교에서 강원기 전교님과 박종식 회장님을 비롯한 많은 회원들의 협조에 감사한다.”라고 하고 또 앞으로 진주향교와 성균관의 발전에 도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날 고유례 헌관은 강춘근 부관장, 집례 곽균섭 의전수석장의, 축관 강병하 전학, 알자 성석기 전인, 집사 정기민 전인, 찬창 허종철 전인이 각각 역할을 맡아 고유례를 엄숙하게 봉행했다.

2021. 06. 11. 시민명예기자 정기민(이반성면)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홍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2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