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해양소년단 경남서부연맹 진주 남강서 카약·드래곤보트·물놀이 등 체험 활동

해양소년단 경남서부연맹 진주 남강서 카약·드래곤보트·물놀이 등 체험 활동

TAG

작성일
2021-06-18
기자 :
김용현
조회 :
133

Screenshot_20210613-073600_BAND.jpg

★대체텍스트필수

해양소년단 경남서부연맹

진주 남강서 카약·드래곤보트·물놀이 등 체험 활동

 

한국 해양소년단 경남서부연맹(연맹장 이충헌)은 하동 관내 유치원ㆍ초등학교 어린이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9일 진주 남강 망경동 둔치에서 수상 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체험교육은 먼저 준비운동에 이어 구명동의·카약·드래곤보트·물놀이 시설 체험, 정리 운동 순으로 진행됐다. 36학년은 수상 레저스포츠 체험 교육 16시간을 이미 받은 터라 능숙한 솜씨로 카약, 드래곤보트에 탑승해 기량을 한껏 뽐냈고, 생존수영 교육이 처음인 유치원과 2학년 학생들은 구명동의 착용부터 패들 젓기까지 하나하나 차근차근 배워나갔다.

2학년 김*민 어린이는무서워서 물에 들어갈 수 없었는데 구명동의 착용법을 배우고 몸에 물을 적시면서 천천히 물에 들어갈 수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놀다 보니 너무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6학년 김*준 어린이는카약, 드래곤보트 대회도 하고 친구들과 강에서 물놀이를 하느라 시간가는줄도 몰랐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류영애 교장은교육을 안전하게 마무리한 교직원과 즐겁게 참여한 학생, 안전에 도움을 준 한국해양소년단 경남서부연맹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2021. 06. 13. 시민명예기자 김용현(금산면)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홍보팀
전화번호 :
055-749-5032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