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이곳은 주민 생활불편 사항을 신고하는 공간입니다.

  • 시정에 대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일반적인 민원 사항은 종합민원>민원신청>민원상담(국민신문고) 창구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인의 비방, 욕설 등과 상업적인 광고는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구인구직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분야별정보>취업정보>구인/구직)
    구인/구직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120기동대에 작성 시 삭제됩니다.
  • 도로 및 교통시설물 파손,무단방치된 쓰레기,불법광고물,가로등 및 보안등 고장, 공공시설물 파손으로 인한 이용 불편 사항등 처리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지 않는 사항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충무공동 불법 주차 문제

작성일
2021-07-23 15:47:25
작성자
노○○
조회수 :
400

횡단보도부변 또는 횡단보도에 불법주차 차량으로 인해 초등학생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기에 너무 위험함.  특히 suv 차량같은경우 학생들의 키보다 높아  운행하는 차들도 학생들이 갑자기 튀어나오는경우 위험함.

횡단보도부변 또는 횡단보도에 불법주차 차량으로 인해 초등학생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기에 너무 위험함. 특히 suv 차량같은경우 학생들의 키보다 높아 운행하는 차들도 학생들이 갑자기 튀어나오는경우 위험함.

[답변] 답변

작성일
2021-07-26 17:30:22
작성자
청소과
1. 진주시 교통질서 발전을 위한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민원 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 우리 시에서는 불법 주정차를 근절하기 위해 고정식과 이동식 CCTV, 버스탑재형 CCTV, 주민신고제 운영으로 상시 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나 주차 공간 부족 및 시민 의식결여 등으로 근절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 귀하께서 건의하신 지역은 도로교통법 제32조, 제33조에 따른 주정차 금지구역으로 해당지역 불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하여 불편 해소에 노력하겠습니다.
  ○ 아울러 안전신문고 앱으로 횡단보도 상 불법 주정차 신고를 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신고 시 쉽고 빠르게 단속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다음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 안내》
   가. 신고방법 : 시민이 직접 스마트폰 ‘안전신문고앱’을 이용하여 신고
   나. 신고대상 및 기준
     1) 1분 이상 : ①소화전 ②교차로 모퉁이 ③버스정류소 ④횡단보도(24시간, 연중무휴)
     2) 1분 이상 : ⑤어린이보호구역 (평일 08:00~20:00)
     3) 5분 이상 : ⑥인도 ⑦안전지대 ⑧이중주차 ⑨황색복선 구간 (08:00~20:00, 연중무휴) 
   다. 신고요건 : 위반지역(주변배경 포함)과 차량번호가 식별가능하고, 정지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동일한 위치 및 방향에서 촬영한 사진 2매 이상    ※ 동영상 제외  
 ○ 해당 지역에 지속적 단속을 실시하여 불법 주정차에 따른 불편 사항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기타 문의사항은 진주시 교통행정과 주차지도팀(☎ 055-749-874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위하여 많은 관심과 응원 당부 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담 당 자  조정민(☎ 055-749-8743)

페이지담당 :
민원여권과 민원팀
전화번호 :
055-749-51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