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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번버스 기사의 불친절 승객응대관련 건
- 작성일
- 2022-11-24 22:01:30
- 작성자
-
정○○
- 조회수 :
- 372
금일 오후5시경 정촌 예상에서 출발한 [자5797] 140번 버스를 탄 승객입니다.
버스가 화동정류장을 지나친 후 여성승객분께서 하차 벨을 누르자마자
" 잘못눌렀습니다. 다음 정거장에서 내립니다" 라고 말씀하셨고 차는 곧 모심정류장에서 정류했습니다.
차를 세운뒤 기사분은 " 왜 버스를 세우게 만듭니까" 라며 언성을 높이셨습니다.
승객분은 잘못 들으셨는지 "네??" 하고 일어섰고, 기사님은 일언반구없이 하차문을 여셨습니다.
당황한 승객분은 그 자리에서 내렸습니다.
다른 승객들이 지켜보는 중에 하차문을 열고 묵묵부답 있으니 누가봐도 내리라는 암묵의 행동입니다.
승객분이 내리신 모심은 다음 정류장인 가좌캠퍼스 정문까지 성인 평균 도보로 25분걸리는 곳입니다.(네이버지도기준)
제가 본 승객분은 나이드신 여성분이셨으니 아마도 더 시간이 소요되셨을꺼라 예상됩니다.
하차벨을 잘못 눌렀다고 이 추운 날씨에 나이드신 분을 내릴 곳이 아닌 외곽 정류장에
내리게 해선 안된다고 봅니다.
그 당시 탔던 승객들은 보고 놀라 너무한다고 한마디씩 보탰으나 기사는 무응답으로 일관하였습니다.
진주시 의 시내버스는 모든 정류장 정차 원칙이 없는 것을 알고있으나,
설령 정류장에 사람이 없어 지나칠만한 상황에서 승객이 잘못 하차벨을 눌렀다고
승객에게 하차요구를 해선 안됩니다.
해당기사에 대한 적절한 행정지도 및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답변] 답변
- 작성일
- 2022-12-01 17:08:46
- 작성자
- 청소과
1.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위하여 아낌없는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을 해당운수업체(삼성교통)에 전달하여 시내버스 운수종사자가 불친절한 언행 등을 하지 않도록 자체교육을 실시하도록 하였으며, 또한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지도 점검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3. 운수업체가 자사 운전기사를 대상으로 한 안전 및 친절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도록 하는 규정을 신설하여 불이행 시 운수업체에 대한 과징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통해 운수업체의 안전 및 친절운전 노력을 강화하고 대민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4. 또한 우리 시에서는 시내버스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올바른 운송질서 확립을 위하여 상습적으로 불법행위를 하는 운전원에 대하여 삼진아웃제를 도입하여 처벌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5.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진주시 교통행정과 대중교통팀(☎ 055-749-8728)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담 당 자 양혜진(☎ 055-749-8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