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이곳은 주민 생활불편 사항을 신고하는 공간입니다.

  • 시정에 대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일반적인 민원 사항은 종합민원>민원신청>민원상담(국민신문고) 창구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인의 비방, 욕설 등과 상업적인 광고는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구인구직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분야별정보>취업정보>구인/구직)
    구인/구직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120기동대에 작성 시 삭제됩니다.
  • 도로 및 교통시설물 파손,무단방치된 쓰레기,불법광고물,가로등 및 보안등 고장, 공공시설물 파손으로 인한 이용 불편 사항등 처리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지 않는 사항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0번버스 기사의 불친절 승객응대관련 건

작성일
2022-11-24 22:01:30
작성자
정○○
조회수 :
372

[답변] 답변

작성일
2022-12-01 17:08:46
작성자
청소과
1.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위하여 아낌없는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을 해당운수업체(삼성교통)에 전달하여 시내버스 운수종사자가 불친절한 언행 등을 하지 않도록 자체교육을 실시하도록 하였으며, 또한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지도 점검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3. 운수업체가 자사 운전기사를 대상으로 한 안전 및 친절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도록 하는 규정을 신설하여 불이행 시 운수업체에 대한 과징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통해 운수업체의 안전 및 친절운전 노력을 강화하고 대민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4. 또한 우리 시에서는 시내버스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올바른 운송질서 확립을 위하여 상습적으로 불법행위를 하는 운전원에 대하여 삼진아웃제를 도입하여 처벌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5.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진주시 교통행정과 대중교통팀(☎ 055-749-8728)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담 당 자  양혜진(☎ 055-749-8728)

페이지담당 :
민원여권과 민원팀
전화번호 :
055-749-513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