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주민 생활불편 사항을 신고하는 공간입니다.
- 시정에 대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일반적인 민원 사항은 종합민원>민원신청>민원상담(국민신문고) 창구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인의 비방, 욕설 등과 상업적인 광고는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구인구직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분야별정보>취업정보>구인/구직)
구인/구직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120기동대에 작성 시 삭제됩니다.
- 도로 및 교통시설물 파손,무단방치된 쓰레기,불법광고물,가로등 및 보안등 고장, 공공시설물 파손으로 인한 이용 불편 사항등 처리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지 않는 사항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진주는 버스 기사님들이 참 불친절하네요
- 작성일
- 2024-03-18 16:39:42
- 작성자
-
천○○
- 조회수 :
- 237
오후 4시경 가좌 주공에서 탑승했는데 학생들 하교시간이고 해서 만원버스 여서 어쩔수없이 입구쪽에 서있어서 하차벨도 근처에 없고해서 미리 기사님께 이번정거장에 내려달라 부탁을 드렸지만 무시하시고 지나치게되서 어쩔수없이 다음 정거장까지 가게되었고 출구쪽으로 갈수가 없어 앞문 좀 열어달라 부탁드렸지만 반말로 출구로 가라해서 뒤에 꽉 찼는데 어떻게 지나갑니까 라고 하니 또 반말로 그런 요구 기사들한테 하지마라고 하더라구요
탈때부터 학생들한테 계속 서있을꺼가? 하면서 rpm 확 올려서 사람들 휘청이게 만들고 케바케 겠지만 진주 일하러 와서 몇번 안탔지만 이렇게 불친절한 기사님은 처음 봅니다
[답변] 답변
- 작성일
- 2024-03-21 10:43:24
- 작성자
- 교통행정과
○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위하여 아낌없는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을 해당운수업체(삼성교통 외 3사)에 전달하여, 전체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에 대하여 친절교육, 반말금지, 난폭운전 근절 요청 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상반기 운수종사자 친절 교육시 재 교육 실시 예정입니다.
○ 급정거, 급출발 등 난폭운전 민원을 근절하기 위하여 시민 암행평가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평가를 통해 연말 재정지원금 지원 시 차등지원 하고 있습니다.
○ 우리 시에서는 시내버스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올바른 운송질서 확립을 위하여 상습적으로 불법행위를 하는 운전원에 대하여 삼진아웃제를 도입하여 처벌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진주시 교통행정과(☎055-749-8728)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담당자 유정희(☎055-749-8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