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주민 생활불편 사항을 신고하는 공간입니다.
- 시정에 대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일반적인 민원 사항은 종합민원>민원신청>민원상담(국민신문고) 창구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인의 비방, 욕설 등과 상업적인 광고는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구인구직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분야별정보>취업정보>구인/구직)
구인/구직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120기동대에 작성 시 삭제됩니다.
- 도로 및 교통시설물 파손,무단방치된 쓰레기,불법광고물,가로등 및 보안등 고장, 공공시설물 파손으로 인한 이용 불편 사항등 처리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지 않는 사항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61번 버스 5861
- 작성일
- 2024-03-20 16:06:11
- 작성자
-
조○○
- 조회수 :
- 189
홈플러스 건너편 동부시장에서 161번 버스 5861 금일 오후 3시15분에 승차했습니다. 곧 도착이라는 전광판 표시를 보고 정류장 바로 앞에 나와 있었습니다. 도착 직전에 다른 버스가 먼저 지나갔고 잠시 시계를 보기 위해 폰을 본 사이 161번 버스가 빠른 속도로 지나가고 있었고 제가 달려가니 그때서야 정차 했습니다. 탑승하자마자 저에게 하는 말이 폰만 보고 있을것이 아니라 나와 있어야 될거 아니냐면서 면전에 대고 따지셨습니다. 정류장에 사람이 나와있는지 확인부터 하고 속도를 늦춰야 하는게 정상 아닌가요? 본인이 빠르게 가다가 뒤늦게 확인하고 섰으면서 왜 승객한테 따지는지 황당했습니다. 좋게 이야기를 하셨다면 이렇게 불만글까지 쓸 일도 없었을겁니다. 사람들도 다 있는 앞에서 대놓고 꼽주고 따지는것도 모자라서 자리에 앉았는데도 들으라는식으로 궁시렁대고 운전도 난폭하게 하셔서 멀미 날뻔 했습니다. 싸우기 싫어서 참고 아무말 안했지만 너무 불쾌합니다. 그런식으로 승객에게 막말하고 본인 기분대로 감정표출을 하는데 앞으로 무서워서 버스 타겠습니까? 너무 화가나고 불쾌했습니다. 그리고 5861 이 기사는 상습인지 다른분들이 작성한 불만글도 다수 보이던데 제대로 된 교육이나 경고 안하십니까? 댓글로만 교육 실시했다고 복사+붙여넣기 하지 마시고 확실하게 개선될 수 있도록 조치 바랍니다.
[답변] 답변
- 작성일
- 2024-03-25 16:44:48
- 작성자
- 교통행정과
○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위하여 아낌없는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을 해당운수업체(삼성교통) 전달하여, 특히 161번 노선 5861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에 대하여 정차질서 준수, 난폭운전 근절, 친절교육 실시 요청 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 및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또한 상반기 운수종사자 친절 교육시 재 교육 실시 예정입니다.
○ 급정거, 급출발 등 난폭운전 민원을 근절하기 위하여 시민 암행평가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평가를 통해 연말 재정지원금 지원 시 차등지원 하고 있습니다.
○ 우리 시에서는 시내버스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올바른 운송질서 확립을 위하여 상습적으로 불법행위를 하는 운전원에 대하여 삼진아웃제를 도입하여 처벌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진주시 교통행정과(☎055-749-8728)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담당자 유정희(☎055-749-8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