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주민 생활불편 사항을 신고하는 공간입니다.
- 시정에 대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일반적인 민원 사항은 종합민원>민원신청>민원상담(국민신문고) 창구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인의 비방, 욕설 등과 상업적인 광고는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구인구직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분야별정보>취업정보>구인/구직)
구인/구직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120기동대에 작성 시 삭제됩니다.
- 도로 및 교통시설물 파손,무단방치된 쓰레기,불법광고물,가로등 및 보안등 고장, 공공시설물 파손으로 인한 이용 불편 사항등 처리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지 않는 사항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글을 올리실 때 내용부분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01-1 버스를 신고합니다.
- 작성일
- 2024-04-08 08:50:45
- 작성자
-
지○○
- 처리부서:
- 교통행정과
- 조회수 :
- 134
301-1 버스를 신고합니다.
저는 중흥센트럴시티 정류장에서 아침마다 버스를 타고 등교하는 학생입니다.
노선이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았을때는 301경로로 빠져서 아침에 버스가 안왔어요.
물론 노선이 만들어진지 얼마되지 않아 몇번 그랬음에도 이해했습니다.
오늘은 버스가 시스템을 안켜고 와서 오는지, 어디쯤인지 확인이 불가능했습니다. 이런 일이 한두번 있는것이 아닙니다.
중흥 사는 입장에서 집 앞 버스정류장에 오는 버스가 한대밖에 없는데
학교에 가야하는 아침마다 불안해서 버스를 탈수 가 없네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버스라고 알고 있는데 이런 개인적인 불찰로 인한 불편함 때문에 버스를 타지 못하는 학생이 있다면 만들어진 이유가 없지 않겠습니까?
버스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 올바를 경로를 주행할 수 있도록 기사님께 교육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
- 작성일
- 2024-04-12 09:48:20
- 작성자
- 교통행정과
○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위하여 아낌없는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을 해당운수업체(진주시민버스) 전달하여, 특히 301-1번 노선 전체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에 대하여 시내버스 노선준수, 운행시간 준수 및 출발시간 준수 요청 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 및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 급정거, 급출발 등 난폭운전 민원을 근절하기 위하여 시민 암행평가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평가를 통해 연말 재정지원금 지원 시 차등지원 하고 있습니다.
○ 우리 시에서는 시내버스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올바른 운송질서 확립을 위하여 상습적으로 불법행위를 하는 운전원에 대하여 삼진아웃제를 도입하여 처벌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경우 진주시 교통행정과(☎055-749-8728)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담 당 자 유정희(☎055-749-8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