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세요!진주톡포유

2024년 진주시 공공데이터 개방 수요 및 활용 설문조사

설문기간 :
2024.03.18 ~ 2024.04.30

안녕하십니까?

진주시는 다양한 분야의 ‘공공데이터’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권을 보장하고 공공데이터의 개방 확대 및 이용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본 설문은 진주시에서 보유 중인 데이터 개방 수요 및 활용 현황을 파악하여 민간이 필요로 하는 수요자 맞춤형 공공데이터를 발굴하여 활용도가 높은 데이터를 개방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응답하신 내용은 통계법 제33조 [비밀의 보호] 조항에 의해 철저히 비밀이 보장됩니다.

  • 설문대상 : 홈페이지 이용자 누구나
  • 설문내용 : 공공데이터 개방 수요조사 및 활용 현황

(설문조사 관련 문의처 : 진주시 스마트도시과 데이터활용팀 055-749-3632)

공공데이터란?

  •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목적을 위하여 생성 또는 취득하여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전자화된 파일 등의 광(光) 또는 전자적 방식으로 처리된 자료 또는 정보
  • 예) 통계자료, 버스정보시스템, 기상청 동네/주간예보를 비롯해서 네이버/다음 등 인터넷 포털의 지도 서비스, CCTV 설치 현황, 미세먼지 현황 등 매우 다양합니다.
설문조사 참여

1. 2024년 진주시 공공데이터 개방 수요 및 활용 설문조사

Q1 귀하는 공공데이터와 공공데이터 제공사이트인 공공데이터 포털 (http://www.data.go.kr)에 대해 알고있습니까?



Q2 진주시에서는 총 182종 데이터를 개방(http://www.data.go.kr) 중에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우리시가 개방한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신 경험이 있다면 주된 목적은 무엇이었습니까?




Q3 귀하께서 진주시에서 개방한 공공데이터의 활용 경험이 없으시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Q4 진주시에서 제공 중인 공공데이터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어떻습니까?





Q5 공공데이터를 활용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시되는 항목이 무엇입니까?




 
Q6 공공데이터 민간활용 활성화 추진을 위해 선행해야 할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Q7 공공데이터 개방·활용을 희망하는 관심 분야를 선택하세요.(3개 선택) (복수응답:3)














 
Q8 활용을 희망하는 특정 데이터가 있을 경우 자유롭게 의견을 적어주세요.

Q9 기타 공공데이터 관련 희망 사항이나 개선 사항 등 의견이 있으면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Q10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Q11 귀하의 연령대는 어떻게 되십니까?
Q12 귀하의 거주지는?





Q13 귀하가 현재하고 있는 일은 무엇입니까?








페이지담당 :
정보통신과 정보기획팀
전화번호 :
055-749-515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