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진주시 여름철 무료 물놀이터 ‘금호지수변형테마공원’ 개장
진주시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금호지수변형테마공원’ 물놀이터를 7월 2일(화) 개장해 오는 8월 31일(일)까지 9주간 운영한다.
금호지수변형테마공원 물놀이터는 총 11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이 중 80%는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고, 나머지 20%는 현장 접수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입장할 수 있다.
이곳은 평소에는 어린이 놀이터로 활용되며 여름철에는 물놀이 공간으로 탈바꿈해, 인근에 마련된 넓은 주차장과 둘레길 산책로 덕분에 가족 단위 나들이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물놀이터 이용 시에는 여름철 유행할 수 있는 유행성 결막염이나 수인성 질환이 있는 경우 이용이 제한되며, 수경시설 내에서는 생수를 제외한 음식물 반입이 금지된다. 적발 시에는 퇴장 조치될 수 있어 이용 시 유의가 필요하다.
한편, 진주시에는 이 외에도 ▲물초울공원 ▲도래새미공원 ▲가호 꿈초롱공원 ▲진양호공원 등에서 무료로 운영되는 물놀이터가 있어 시민들의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물놀이터 개장 첫날 아이와 함께 방문한 방○○ 씨(금산면, 34세)는 “집 근처에 아이와 함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어 무더운 여름, 자주 찾게 될 것 같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2025년 7월 2일 시민명예기자 전기도(금산면)
댓글 작성
100자평 (100자이내로 의견을 적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셔야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