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제14회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후보자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은 진주시에서 3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업체로서 수출·생산·매출부분에서 탁월한 성장률을 보이고, 신기술개발·자동화·정보화 등 기업구조 개선을 통해 지역인재 일자리 창출 및 해외시장 개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자 중 지역경제 활성화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기업인에게 수여된다.
위 기간 동안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서는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공적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여 2명을 선정하고, 시상은 오는 12월 말 연말표창시 하게 된다.
한편, 최고경영자상 수상 기업에 대하여는 시에서 시행하는 각종 기업지원시책의 우선수혜 등 특전을 부여하고, 경남은행과의 협약체결로 융자금리 우대 등 금융지원 혜택도 주어지며, 2018년 최고경영자상은 일광금속(유) 김말철 대표와 금아파워텍(주) 선천석 대표가 수상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진주시의 명예를 드높이는데 기여한 공이 큰 사람을 추천받고자 하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업통상과
기업정책팀장 이진환
055-749-813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