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안전체험 교육 실시
- 시민참여단의 역량강화 교육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기여 -
진주시는 20일 오후 2시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여심(女心)과 안심(安心)사이’라는 주제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여성이 보호받는 약자의 입장이 아니라 스스로 위기 상황을 대처하고 나아가 위험에 처한 타인을 구할 수 있는 자주적인 여성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응급상황대비 올바른 신고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과 자기방어 향상을 위한 여성 안전 호신술 배우기로 진행되었다.
진주시는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민관 협력 체계 구축 및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작년 8월부터 시민참여단을 운영해오고 있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및 성인지 관련 교육‧워크숍 참여 ▲일상생활에서의 성별 불균형 요소, 생활불편사항 등에 대한 모니터링 및 개선의견 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 발굴 및 제안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관련 시민 의견 수렴 및 홍보 등 여성 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홍보 대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안전하고 건강한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연계한 안전체험 교육은 여성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여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여성의 역량 강화에 노력하고,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는 여심이 안심이 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과
여성친화팀장 민정희
055-749-8521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