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 일자리협력망 간담회 개최
- 2020년 직업교육훈련 수료생들의 취업 활성화 방안 마련 -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진주새일센터)는 9일 오후 2시 2020년 직업교육훈련 각 과정별 수료생들의 취업 활성화 방안 논의와 맞춤형 현장교육에 대한 자문을 얻기 위해 일자리협력망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일자리협력망 회의는 진주새일센터에서 운영했던 3개의 직업교육훈련(노인건강관리전문가양성, 회계사무실무자, 광고편집디자인실무)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진주새일센터장과 진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을 비롯하여 각 과정의 기업대표 및 실무 전문가들이 위원으로 참여하였다.
진주새일센터에서는 2020년 여성가족부 지원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과정으로 지난 6월부터 3개 과정을 운영하여 총 59명이 수료하였으며, 앞으로 수료생들은 창업은 물론 각 과정에 유사한 분야로 취업할 예정이다.
이날 일자리협력망 회의에서는 전문교육을 통해 양성된 여성인재들의 효율적 취업 연계 방안과 기업체 네트워크 형성 및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취업 환경과 방향에 대해서도 많은 정보를 공유하였다.
한편, 진주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위한 구인․구직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취업 후 사후 관리 등 활발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진주새일센터(☎ 055-749-5889)로 문의하면 된다.
능력개발원
동부센터팀장 강정순
055-749-6886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