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건설사업 담당 공무원 실무 교육 및 청렴 시책 홍보
- 읍․면 시설직 신규 공무원‘맞춤형 교육’실시 -
진주시 감사관은 지난 28일 읍면 신규 시설직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감사 취약부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필수대상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최근 감사 중에 나타난 주요 지적사항과 문제점을 중심으로 감사사례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건설사업 담당자가 알아야 할 공사·계약 등과 관련한 법규, 공사감독 업무 규정 및 건설 민원 대응 요령, 감사 주요 지적 사례 및 적극 행정 면책 제도 등을 교육하였으며, 진주시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갑질, 부당한 요구 등 사전 비리 요인을 근절하기 위한 「공직비리 익명신고 시스템」운영에 대해서도 홍보하였다.
특히, 읍․면사무소 시설직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애로사항을 미리 청취하고 최근 자체 감사 결과분석을 통해 교육내용을 구성하여 사업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고 예산 낭비나 부실시공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시는 건설사업 업무담당자의 실무능력을 배양해 건설사업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재정 절감을 이루기 위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맞춤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사업담당자들이 공정성 및 공익성, 경제성을 충분히 검토하여 적극적이고 소신 있게 업무를 추진하고, 더불어 청렴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감사관
기술감사 박석병
055-749-8087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