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책 읽는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한 독서문화운동의 일환으로 진주시민을 대상으로 독서감상문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초등학생 이상 진주시민을 대상으로 초등부, 중ㆍ고등부, 일반부 등 총 3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참여방법은 부문별 선정도서 중 한 권을 읽고 200자 원고지 기준으로 초등부 4~6매, 중ㆍ고등부 8매, 일반부 10매 내외의 분량으로 작성하면 되며, 일반부를 제외한 학생 부문은 별도 제공하는 용지에 자필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7월 19일부터 9월 10일까지이며, 시립도서관 6개소 중 가까운 곳을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총 25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10월 중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당선작은 연말에 발간되는 진주시립도서관 문집 「석류알」에 수록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책읽기의 생활화로 독서 습관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번 공모전 참여로 책과 만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독서감상문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jinju.go.kr)를 참고하거나 연암도서관(749-59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연암도서관팀장 김향숙
055-749-6910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