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제4회 치매인식개선 홍보캠페인 문구 아이디어 공모
- 7월 1일부터 20일까지,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 기대 -
진주시는 시민을 대상으로 ‘제4회 치매인식개선 홍보 캠페인 문구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4~․6월에는 한마음 치매 극복 사진, 치매 예방 가족 편지쓰기, 치매 예방 사행시 짓기 공모전을 통해 치매 예방과 관련한 다양한 출품작을 선정하여 시상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예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문구 형식으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7월 1일부터 20일까지이며 진주시(http://jinju.go.kr)와 진주시치매안심센터(jinju.nid.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품과 함께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 중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입선 4명 등 총 10개의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치매인식개선 홍보 캠페인 행사에 활용할 계획이며, 당선작은 오는 7월 30일에 개별 연락 또는 진주시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시 관계자는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극복을 위한 다양한 시민참여형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치매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치매안심센터(749-5778)로 문의하면 된다.
치매정신건강과
치매관리팀장 손영자
055-749-4901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