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지역 도의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열어
- 김진부 도의회의장, “지역 현안사업과 도비확보 적극 지원할 것” -
진주시는 29일 지역 도의원을 초청하여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정 현안에 대한 소통·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민선 8기 출범과 제12대 경남도의회 개원 이후 처음 열린 진주시와 지역 도의원들 간 현안 논의의 자리로서, 도의회 김진부 의장, 유계현·조현신·박성도·정재욱·전현숙 의원 등 6명의 지역 도의원과 조규일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국․소장 등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진주시의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협력과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심도 있는 대화가 이어졌으며, 진주미래 100년을 위한 활발한 토론도 이루어졌다.
진주시는 우주산업클러스터 구축 등 지역 주요 현안사업과 동부시립도서관 건립 등을 위한 2023년 도비 신청사업의 예산 확보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참석한 도의원들은 진주시의 주요 현안사업과 예산 확보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힘을 보태기로 했다.
조규일 시장은 “시민 모두가 잘사는‘부강진주 시즌2’의 성공을 위해서는 지역 도의원의 관심과 지원이 필수적이다”며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도의원님들이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에 김진부 의장은 “정부와 경남도가 고강도 세출 구조조정을 통한 긴축재정을 예고하고 있어 내년 도비 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진주시의 노력을 잘 알고 있다”며 “경남도와 진주시간의 가교 역할을 통해 내년도 도비 확보와 현안사업 해결에 보탬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응답했다.
기획예산과
기획팀장 박진수
055-749-826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